흑과 다의 환상 - 하
온다 리쿠 지음, 권영주 옮김 / 북폴리오 / 2006년 12월
평점 :
절판


친구인 네남녀가 술자리에서 우연히 한 약속을 계기로 훌쩍 떠난 여행!! 여행의 테마는 미스테리!! 안락의자의 탐정처럼 풀어나갈 수 있는 미스테리문제를 가지고 와서 서로 풀어나가는..그런 테마였다..  

상권에서는 리에코와 아키히코의 시점에서, 그리고 하권에서는 마키오와 세스코의 시점에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자신의 친한 친구였던 유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한동안 잊고 지낸 도모키와 수국이 무서운 이유.. 아내와 이혼하고 옛여자친구 리에코에게 상처를 준 진짜이유..그리고 죽어가는 남편과 보라색 요리복의 아주머니가 쫓아오는꿈처럼 자신들이 감춘 이야기..아니면 진실을 알지 못하는 이야기..풀리지 않은 과거에 대해 하나씩 밝혀가는 여행이랄까? 그런점에서 과거란 정말 미스테리인 것 같았다..  

나는 이 책의 주인공처럼 엄청난 비밀도 잊고있는 기억도, 매번 반복해서 꾸는 악몽은 없지만...언젠가 이들처럼 과거라는 미스테리를 풀기위한 친구들과 여행을 가보고 싶다...아니 과거라는 미스테리를 푸는 안락의자 위의 탐정을 흉내내지는 않더라도 나이가 지긋한 친구들과의 여행은 지금하는 여행과는 매우 색다른.. 그런 재미가 있을 것 같아 한번쯤은 하고 싶달까? 

여행을 통해 비밀을 폭로하는 모습이 <밤의 피크닉>의 보행제가, <네버랜드>의 쇼라이칸에서의 합숙, <굽이치는 강가에서>의 합숙, <목요조곡>의 한 작가의 죽음을 애도하는 모임이 떠오르는.. 온다리쿠의 전형적인 이야기인 것 같다.. 전형적인 것 같지만..그래도 새로운 매력이 있는!!  

역시 온다리쿠라는 이름만으로도 책을 선택해도 후회가 없음을 증명하는 책인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