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이블 위의 카드 황금가지 애거서 크리스티 전집 38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허형은 옮김 / 황금가지 / 200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전에 읽은 < ABC살인사건>에서 푸아로는 최고의 범죄란 4명이 카드게임을 벌이던 도중에 일어난, 단순하면서도 평범한듯한 살인사건이라고 했었다. 그리고 그 이야기에 꼭 맞아떨어지는 것이 이번 <테이블위의 카드>였다. 법적으로 처벌받지도 일상중에서도 살인용의자로도 생각되지않는 사람들이지만 우연한 계기로 살인자들을 알게된 셰이터나는 그들을 모아 파티를 열었다. 그리고 자신이 모은 범죄에 대한 수집품, 즉 살인자들을 보이기위해 배틀총경과 푸아로, 올리버부인까지 초청한 파티였는데 그곳에서 그는 살해당하고 말았다. 

용의자는 4명, 그러나 그들은 카드게임을 하는 도중이었고 4명 모두 범행을 저지를 동기도 시간도 있었다..누가 범인일지 찾아내기위해 경시청의 배틀경감, 탐정 푸아로, 추리소설작가 올리버부인은 각자 나름대로 사건을 파헤쳐나가는 이야기였다..(레이스 대령도 등장하지만 딱히 사건을 파헤치기보다는 배틀총경의 부탁으로 몇가지 사실만 밝혀주는 편이라 그다지 인상깊게 나오진않았다,,)  자신을 위협하던 남자를 탄저병으로 죽이고 그 부인마저 죽인 혐의를 받는 의사, 총으로 친구를 쏜 대령, 자신이 지내던 집의 부인을 페인트로 죽인 여자, 자신의 남편을 죽인 부인.. 이 네명의 용의자들을 만나고 브릿짓게임의 점수를 통해 범인을 파악해내는 푸아로!!! 

원래 애거서 크리스티의 책을 보면 브릿짓게임에 대해 많이 나오긴 했지만 이번처럼 자세히 나온적은 처음인데다, 브릿짓게임이 뭔지도 모르기에 게임에 대해 설명할땐 무슨 말인지 이해조차 안될뿐이었다.하지만 브릿짓 게임자체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던 이야기였는데.. 어쩐지 범인이라 생각되던 사람을 몰아붙이다 마지막에 진짜 범인이 등장할때의 모습을 보면 이렇게 뒤통수를 치는구나라는 생각도 드는 이야기였다,, 그리고 아케치경감이 산장에서 포커를 치던 사람들 중 살인자를 찾아내던 이야기도 생각날 뿐이다.(어쩐지 이번 에피소드를 가지고 만화를 그린게 아닌가 생각된다..)  

항상 느끼지만 오만하고 자신감 넘치는 푸아로의 작은 회세포는 남들이 보지못하는 방향으로 생각하고 자신의 패를 절대 보여주지않으면서도 결국엔 사건을 해결해내는 모습은 과연 천재적인 범죄전문가구나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번 작품 역시 푸아로의 독특한 사건해결방식이 눈에 띄던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