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 비파 레몬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울 준비가 되어있다>를 읽고 매우 실망은 했지만 그래도 여전히 에쿠니 가오리의 작품은 읽어보게 되는 것 같다.. 이번엔 다르겠지라는 생각으로.. 그리고 그렇게해서 읽은 책이 <장미 비파 레몬>이었다. 보통은 처음엔 제목의 의미가 이해가 되지않더라도 다 읽고난 후엔 어렴풋이나마 어떤 의미인지 알게되는데 이 제목의 경우에는 여전히 이해가 안된다. 장미를 좋아하는 여자가 나오고 비파나무를 키우고 싶어하는 여자가 나오지만 그럼 레몬은 뭔지.... 

너무나도 가볍게 "우리, 연애할래요?"라고쓰여진 띠지와는 다르게 내용은 전혀 가볍지않은 연애이야기였다. 완벽한 아내가 있음에도 모델애인을 사귀고, 한순간의 선택으로 또 다른 여자까지 건드리고 나서는 피하기시작하는 츠지야.. 우연히 일요일마다 만나는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도우코, 언니의 옛애인, 그것도 결혼한 옛애인을 계속해서 좋아하는 소우코, 아내가 있는 남자인줄 알면서도 그 사람을 아이를 갖는 애리, 역시 아내가 있는 줄 알면서도 그 남자를 대놓고 좋아하는 사쿠라코까지 전혀 이해할 수가 없는 여자들의 집합이다.. 우연히 만난 남자와 사랑에 빠지는 것은 이해하지만 그래도 불륜인데 너무 담담히 그려져있고, 아무런 죄의식도 느껴지지않으니 말이다. 

그리고 스토커처럼 계속해서 미행을 하고, 한 남자에게 집착하는 모습도 사랑하는 여자의 모습은아름답다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어이없는 모습일 뿐이었다. 내가 고지식해서인지는 몰라도 서로 엇갈린 남녀의 사랑이야기는 그냥 흔해빠진 불륜의 이야기같기에 그다지 감흥이 없던 책,, 

거기다 등장인물도 너무 많아 처음엔 도대체 누구의 이야기인지 조차 이해할 수가 없었다. 도우코와 그녀의 남편 미즈누마, 도우코의 동생 소우코,소우코와 결혼할 후지오카, 도우코의 옛애인 야마기시와 그의 부인 미치코, 도우코의 친구 레이코와 그녀의 남편 츠지야, 츠지야의 애인인 에리와 사쿠라코,  꽃가게 주인 에미코와 그녀의 남편 시노하라,그리고 곤도와 아야, 소우코의 친구 마리에까지!! 정말 많은 등장인물이 조금씩 얽히고 설켜있어 책 초반에는 각각의 등장인물을 소개하는데 너무나도 많은 등장인물에 조금은 헷갈리기도한 이야기였다.. 

어쩐지 반짝반짝 빛나는 혹은 호텔선인장과 같은 에쿠니 가오리의 이야기를 만나기 어려울 것 같다는 느낌을 주는 장미 비파 레몬.. 그래도 끊임없이 기대하며 에쿠니의 책을 보긴하겠지만 점점 그녀에게 흥미가 사라지는것은 사실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