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준비는 되어 있다
에쿠니 가오리 지음, 김난주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4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단편집인줄도 모르고 무작정 읽기 시작했다. 한 때 에쿠니 가오리를 너무나도 좋아했을 때 산 책이지만, 점점 에쿠니 가오리의 반복되는 이야기에 싫증이나 2년 넘게 묵혀둔 책이었기에 의무감반, 호기심반으로 읽기 시작한 책이었다. 그리고 역시나 에쿠니 가오리에게 더욱 실망하게 되는 단편집이었다. 원래 단편이란 글이 짧아서만이 아니라 짧은 내용속에서도 장편 못지않는 감동을 혹은 장편에서 느끼지 못하는 번뜩이는 무언가를 갖고있어야한다고 생각했기에 무언가를 말하기도 전에 끝나버리는 이 책은 정말 이제껏 내가 읽은 에쿠니 가오리의 책중 최악이라고 생각한다. 

불륜으로 고민하는 부부, 이혼을 고려중인 부부, 자신의 삶에 만족하는 여자, 과거를 되돌아보는 여자 등등 각기 다른 고민을 가진, 또는 행복을 가진 여자들의 이야기일지 모르겠지만 내가 보기엔 비슷비슷한 느낌의 여자들이 아주 조금 다른 고민을 갖고있는 엇비슷한 12편의 이야기에 불과했다. 내가 에쿠니 가오리가 이야기한 바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도 있겠지만.. 이해하기엔 너무 짧은 단편이기에 에쿠니 가오리에 대한 인식만 더 나빠졌을 뿐이다.  

언제서부턴인가 비슷비슷한 느낌의 이야기에 에쿠니 가오리를 좋아하지않게 되었지만 아직도 호텔 선인장과 반짝반짝 빛나는은 그 내용의 독특함에 끌려 가끔씩 다시 읽기도 하는데.. 아직 그 2권을 뛰어넘는 에쿠니 가오리의 책을 만나지 못한 것같아 아쉬울 뿐이다. 일본작가 중에서도 다작하는 편인 에쿠니가오리인데 말이다.. 이번 책에는 정말 많은 실망을 했지만 다음번 신작에서는 커다란 만족감을 느끼길 바랄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