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라임 오렌지나무 - MBC 느낌표 선정도서, 보급판
J.M 바스콘셀로스 지음, 박동원 옮김 / 동녘 / 2003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MBC 느낌표 선정도서로 선정되었던 나의 라임 오렌지 나무.. 초등학교를 다니며 읽었었고 느낌표 선정도서로 선정되었던 당시에 읽었으며 지금은 책장에 꽂혀있는 책을 보며 다시 한번 읽게 되었다.. 역시 다시 읽어도 너무나도 잔잔하고 슬픈 우정이야기다..    

내가 보기엔 약간 장난이 심한 꼬마아이일뿐인데..너무 영악해서 어른들이 하는 못된 말을 배워 의미도 모르는 채 쓸 뿐인데.. 제제의 집과 제제가 사는 마을에선 어떻게 이 꼬마아이를 그렇게도 때리고 꼬마악마라고 부르는지.. 만약에 글로리아가 없었더라면 제제는 벌써 죽지않았을까? 자신의 실직상황에 대한 분풀이를 제제에게 하는 아버지나 꼬마 아이에게 분풀이를 하는 잔다라누나나 왜 이 아이를 이해해주지않는지.. 선생님을 위해 이쁜 꽃을 주기위해 노력하는 제제의 모습이나 동생 루이스를 위해 열심히 놀아주는 모습을 보며 누가 과연 이 아이가 집에서 악마라고 불리는지 상상이나 할 수 있을까?

다행히도 뽀르뚜가와의 만남으로 밍기뉴 이외의 친구가 겨우 생겼는데.. 나이차가 많이 나는 기묘한 친구관계였지만 제제와 뽀르뚜가 모두에게 좋은 관계였던 것 같은데.,, 그런 뽀르뚜가를 데려가 버리다니.. 몇번을 읽어도 뽀르뚜가를 잃고나서 아픈 제제의 모습을 볼 때마다 눈물이 앞을 가린다..  

너무 일찍 철이 들어버린, 너무나 일찍 슬픔을 느낀 제제의 가슴아픈 이야기다.. 몇번을 읽어도 눈물이 흐르게 되는.. 나의 라임오렌지나무 2,3권으로 이름 붙여진 광란자나 햇빛사냥도 읽어보았지만 꼬마 제제의 모습이 담긴 나의 라임오렌지나무를 따라오진 못할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