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머 씨 이야기
파트리크 쥐스킨트 지음, 유혜자 옮김, 장 자끄 상뻬 그림 / 열린책들 / 1999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예전에 읽었던 좀머씨 이야기.. 조금 특이한 생김새를 하고 끊임없이 걸어다니던 좀머씨 외에는 달리 기억이 나지않아서 다시 읽게 되었다..  

좀머씨이야기는 좀머씨보다는 "나"의 어릴 적 이야기가 주된 이야기였다..윗마을에 사는 여자애와 우연히 하교할 일이 생기자 데이트를 하게되는 것처럼 들뜬 기분으로 하교길을 정하고, 간식도 숨겨놓는 귀여운 짓을 하는 소년,,그러다 같이 하교를 하지못하게 되자 우울해하는 모습이란 당사자가 아닌 그리고 나이가 많은 내가 보기엔 너무나도 귀여울 뿐이다,,  

그리고 커다란 자전거를 서있는 모습으로 타는 것이 창피해 주위에 사람이 없을 때에만 자전거를 타는 모습, 피아노 선생님의 화내는 모습에도 자꾸자꾸 코딱지에 신경을 쓰다가 결국엔 선생님을 폭발하게 만드는 소년 "나"의 모습은 안쓰럽기도 하고 참 아이답기도 생각하게 만드는 이야기였다.. 

 그런 아이가 우연히도 좀머씨가 호수로 걸어가는 모습을 보기에 좀머씨를 기억하고 있었다.. 어른들의 말로는 폐쇄공포증이기에 끊임없이 걸어다닌다고 하던데.. 폐쇄공포증보다는 어떤 무서운 일을 겪었기에 잠시도 쉬지못하고 걸어야만 하는지..그리고 잠시 숲에 누었다 일어나면서 깊은 한숨을 쉬던 모습이란.. 이상한 짓을 하는, 그리고 끊임없이 걸어다니는 좀머씨는 이웃들에겐 특이한 이웃으로 잠시 관심을 끌 뿐 결국 그가 사라진 후에는 사람들의 기억속에서 지워지는 모습을 보며 한 사람의 존재가 이리도 쉽게 잊혀지는 것을 보니 안쓰럽기도 할 뿐이다..다만 평소처럼 똑같이 호수로 걸어가는 모습을 본 "나"에게만 좀머씨는 기억될 뿐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