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명화 비밀 2 - 성서 상징
사라 카 곰.제니퍼 스피크 지음, 신윤경 옮김 / 생각의나무 / 2007년 1월
평점 :
품절


세계명화비밀과 세계명화비밀 2 - 신화상징에 이어 마지막으로 읽은 세계명화비밀2- 성서상징.. 원래 성경에 대해 관심이 없지만 그래도 굳이 읽은 이유는 첫째가 르네상스시대쯤의 회화들이 성경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그려진 것들이 많다는 것이였고 사놓은 책을 읽지않는 다는 것은 나의 신념에 위배된다는 것이 두번째이유였으며  시리즈의 마지막을 읽는다는 의무감이 그 마지막 이유였다.. 

다 읽고보니 정말 흥미가 생기지않음에도 꿋꿋이 읽어내길를 잘 했다는 생각이 든다.. 너무나도 방대한 양에 성서를 읽을 엄두가 나지않는데 내가 알고 싶은 부분에 대해서만 꼭꼭 찝어 설명해주고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림을 보며 도대체 누구인지 알 수 없었던 사람들을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물건과 그 옆의 상황을 통해 누구인지 알게해줄 뿐만 아니라 이미 알고 있는 아담과 하와와 같은 인물의 이야기도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었다.. 

다만 아쉬운 점은 내가 알고있을 정도의 그림이 얼마 없다는 것이다.. 원래 신화의 내용이 담긴 그림들은 좋아하는 반면 성서의 이야기가 담긴 그림들은 그 특유의 색감과 딱 보기에도 성서내용이 담겨있음이 보여 건성으로 보았던지라 알고있는 그림이 극히 적기때문이기도 하지만.. 내가 알고있는 그림을 통해 설명해주어 더욱 재미를 느꼈던  세계명화비밀과는 다르게 낯설음과 생소함이 앞서 비밀을 알아가는 재미가 반감되는 것 같아 너무 아쉬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