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드라미의 빨강 버드나무의 초록
에쿠니 가오리 지음, 신유희 옮김 / (주)태일소담출판사 / 2008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에쿠니 가오리 작품 중에 너무나도 좋아하는 <반짝반짝 빛나는>의 10년후 이야기라고 해서 읽기 시작했는데 이건 영 아니다 싶다..  

<반짝반짝 빛나는>의 10년후 이야기라면..곤과 쇼코, 무츠키의 이야기라고 생각되는게 당연한데... 곤과 쇼코는 그냥 치나미와 로의 이야기에 등장하는 부수적 인물일 뿐이었다.. 단지 곤과 무츠키가 헤어지고, 쇼코와 무츠키는 아직 행복하게 산다는 것 외에는 별다른 얘기가 없어 아쉽다고 할까나?  

그리고 단편집인것도 마음에 들지 않는다.. 어쩐지 이야기가 맥없이 이어지고 끝난다는 느낌이 드는.. 생각해보면 에쿠니가오리의 단편은 읽어본 기억이 없어서 낯설기때문에그런 느낌이 드는 것일수도 있지만 새로움보다 실망감이 컸기에 낯설음을 즐길수가 없었다.. 

너무나 옅은 느낌의 이야기라서인지 강렬하게 기억에 남는 작품도 없는.. 그저그런 이야기같다는 느낌뿐이다,, 

그나마 러브미텐더의 따뜻한 분위기가 가장 좋을 뿐이고 나머지 이야기의 느낌은 비슷비슷하다.. 어쩐지 에쿠니 가오리의 다음 작품이 읽기가 겁날 정도로 실망이 컸던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