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2학년, 탐정으로 활약하던 신이치!! 하지만 겅은 조직 사나이들을 쫓다가 이상한 약을 먹어 꼬마가 되고 만다!!! 자신의 힘으로 그 조직을 잡기위해 자신의 동창이며 아버지가 탐정인 란네 집에서 같이 살게되는.,.그리고 이름도 코난으로!!! 이후 펼쳐지는 코난의 사건해결활약상!!!
TV 만화로도 재미있게 봤지만 뭐니뭐니해도 만화책이 최고인 명탐정 코난!! 이전에는 그냥 넘어갔지만 지금보니 약간은 엉성한 부분이 있기도 하다.. 특히 마취총을 맞은 모리 코고로가 잠을 자는 동안 리본넥타이에 달린 변성기로 코고로의 목소리를 흉내내 사건을 해결하는 코난을 보면..쫌.. 예전엔 별 생각이 없었지만 지금보면 입도 안움직이고 가만히 앉아있는 사람이 사건을 해결한다고 보는 경찰들이 너무 신기한... 이 점을 인정하지 않는다면 이야기가 이어지지 않으니 어쩔수 없지만... 그리고 점차 밝혀지는 검은 조직!!! FBI에 CIA까지 등장하고!! 그리고 변장에 능숙한 사람들도!!! 자잘한 사건이면에 커다란 줄거리가 있어 순서대로 읽어야되는 코난!! 음... 많은 등장인물이 있지만 가장 마음에 드는 건..하이바라!!! 시니컬한 듯한 초등학생의 모습이 너무 귀여운^^
한참 읽은 것 같은데 아직 한참은 더 읽어야 완결이 될 것 같으니.. 얼른 완결이 되어 한꺼번에 읽고 싶은 만화책 중의 하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