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건축 - 개정판 우리가 아직 몰랐던 세계의 교양 3
김석철 지음 / 생각의나무 / 2005년 8월
평점 :
품절


건축전공이 아니고 건축에 관심이 없어 정말 유명한 안토니오 가우디나 르 코르뷔지에 등 몇몇을 제외하고는 거의 알지 못한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다른 건축가를 알기위해 선택한 책이었다..  

읽으면서 드는 느낌은.. "어 이 건축물은 어디에서 본 것 같은데?" 라는 느낌이었다.. 다른 과제를 할 때 작가의 이름도 모른 채 넘기던 건축관련 서적에서 본 듯한 건축물이었다.. 그 당시에는 과제라는 이름에 급급해 대충 볼 뿐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비로소 건축가의 이름이나마 알게될 수 있었다.. 그리고 과제로 무작정 따라 그렸던 작품이 르 코르뷔지에의 작품이라는 사실에도 놀라울 뿐이다.. 배울 당시에 건축가의 이름과 건축물의 이름이나마 알려주었다면 이렇게까지 무지하지 않았을텐데.... 

그래도 이 책을 통해 알지 못하던 것을 알게되어 뿌듯할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