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구혜영 옮김 / 창해 / 200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히가시노 게이고의 이야기는 항상 다양한 것을 추구하는 듯!! 이전엔 물리학자와 수학자의 이야기(용의자 X의 헌신..)도 다루었고 탐정 갈릴레오에서는 다양한 방법의 살인방법(초음파나 레이저 등을 이용한.. 절대 상상할 수 없는 살인방법이었으니..)보여주었고.. 붉은 손가락에서는 놀라운 반전을 보여주었다면.. 이외에도 내가 읽은 히가시노 게이고의 이야기는 모두 다른 이야기였었다.. 숙명 또한 처음 접하는 내용이었다.. 뇌신경학과병원과 관련된 예전 사건과 한 기업가의 살인사건을 교묘히 풀어내는 이야기... 그 중심엔 어릴 적에 만나 한 번도 이겨보지 못했기에..그리고 첫 만남부터 인상이 좋지 않았던 아키히코를 사건관계자로 만나게 되는 유사쿠.. 

그런 유사쿠와 아키히코사이에 있는 유사쿠의 첫사랑이자 아키히코의 아내인 마사코... 운동을 하고나서 묘지에서 참배하던 기업가를 죽인 범인을 찾으려는 경찰과 경찰로서 그 사건에 접근해가던 중 마사코로부터 어떤 끈의 이야기를 듣고 또 다른 사실에 접근하는 유사쿠...  

어쩌면 악연이 아닐까 생각했다... 다른 학생들 사이에서 자연스럽게 주도권을 잡고 공부며 운동을 잘하던 유사쿠를 어찌보면 모욕하는 것처럼 간단히 이겨버리며 조소를 보내는 듯한 아키히코.. 그런데 우연히도 똑같은 대학을 지원해 이번에도 아키히코만 붙고 유사쿠는 떨어졌을 뿐만 아니라 유사쿠의 첫사랑과 결혼하게 된 아키히코의 모습까지.. 숙명이라기보단 악연같이만 보일 뿐이었다..  

하지만 진실을 알게되니..악연이 아닌 알지는 못해도 서로의 관계를 어렴풋이나마 알고 서로에게 끌린 것은 아닌지... 그래서 유사쿠는 사나에에게 그리도 친절했던 것인지도 비슷한 맥락이 아니었는지 싶다...  

그리고 유사쿠가 찾아낸 또 다른 진실이었던 가난하고 돈이 필요한 사람을 한마리 실험동물처럼 자신의 실험에 이용했던 의사와 기업가.. 인간을 자신의 뜻대로 지배하려는 그들의 모습이 끔찍할 뿐이었다.. 다만 그들이 그 실험을 한 번만 행하고 이후에나마 실험을 했던 사람들에게 보상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은 인간적이었지만 이전의 꿈을 버리지 못하고 다시 그 실험을 하려던 살해당한 사람의 인격이란... 예전에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소설 뇌에서도 이렇게 인간의 뇌를 다루려던 사람의 이야기였던 것으로 기억나는데.. 어찌보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부분이 많아서 궁금한 부분인 동시에 누군가를 자신의 뜻대로 다루고 싶은 것이 인간의 욕망인지.. 약간은 비슷하면서도 다른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