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의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악의..나쁜 마음 또는 좋지않은 의도란 의미이다..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악의적으로 행동을 하는 경우도 많다, 하지만 당하는 사람은 괴로울지라도 그 악의를 갖고 행동하는 사람은 무엇때문에 악의를 갖게된것일까? 이전에 자신에게 못된 짓을 해서? 아니면 자신과 관련된 사람에게 나쁜 짓을 해서? 아니면 사회적으로 물의를 일으키는 짓을 해서? 이런 이유보다 가장 무서운 것은 악의를 가진 이유가 "그냥"이라는 것이 아닐까? 이 책에서도 왕따이야기가 나온다.. 왕따를 한 학생들에게 이유를 물어보니 그냥 싫다고 한다... 이처럼 그냥 악의를 갖고 그래서 그 악의대로 행동하는 사람의 모습이 고스란히 담긴 책이었다...

한 소설가가 살해된다.. 그 소설가를 죽인 범인으로 지목되는 친구이자 아동소설가.. 사건초기에는 자신의 수기까지 써서 경찰에게 줄 정도로 협조적이었는데,..알고보니 거짓된 정보를 주는 수단이었다,,(범인이 수기를 쓴다는 점이 애거서 크리스티의 애크로이드 살인사건이 생각나는...그래서 범인이 밝혀진 후 이야기가 끝나는 줄 알았다.. 그래서 단편집으로 생각하고 책장을 넘겨도 다음 이야기가 안나와 적잖히 당황한...) 그리고 동기는 절대 밝히지 않던 범인.. 범인과 피해자간의 사건에 대해 우리의 가가형사가 밝히기 시작하는...인간의 악의가 얼마나 끔찍한 짓을 저지를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씁쓸한 결말만이 남을뿐이다.. 그리고 정말 사소한 말 한마디가 사람의 인상을 좌지우지 할 수 있다는 점도.. 나도 범인의 의도대로 가가와 똑같은 실수를 저질를 수 밖에 없었다!! 어찌보면 이 범인은 소설을 쓰기에 인간의 심리를 교묘히 파악한 것이 아닌지.. 정말.. 대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