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놀 청소년문학 28
바바라 오코너 지음, 신선해 옮김 / 다산책방 / 2008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만약에 어느날 갑자기 아버지가 사라진다면,,, 그것도 동전꾸러미 세개와 1달러짜리가 모인 마요네즈통, 그리고 고물자동차만 남기고,, 그래서 갑자기 집에서 쫓겨나 차에서만 생활하게 된다면..

매일 맥도날드나 피자헛의 화장실에서 씻어야 하고 친구들이 볼까 예전집에서 등교하는 모습처럼 보여야하는 어린 소녀 조지나.. 우연히 개를 찾는 광고를 보고, 사례금이 500달러라는 말에..그리고 500달러면 지금처럼 차가 아닌 집에서 살 수 있다는 이야기에 조지나는 개를 훔치기로 한다.

단, 조건이 있다.. 강아지를 잃어버리고 금방 찾으려는 개를 사랑하는 주인과 너무 시끄럽게 짖지않으며 물지 않고, 가끔은 혼자 밖에 있는 개,, 그리고 사례금을 지불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다..이런 조건을 고려하며 조지나는 동생토비와 함께 개를 훔치기로 한다.. 따뜻하고 편안 집에서 살 수 있을거라는 환상에 남의 불행은 고려하지 않는 발칙한 꼬마같으니라고.,개를 훔치고나서도 미쳐 생각지 못한 개를 숨겨놓을 곳, 개에게 먹이를 주어야하는 일, 그리고 개의 주인과 알게되면서 느끼는 죄책감으로 조지나는 너무 힘겨워한다.. 그러면서도 사례금을 포기 못하는,,그래서 진실을 이야기하지 못하는 조지나.. 그런 조지나에게 손가락이 세개뿐인..방랑자이며 매일 일은 하지만 돈은 거의 받지 않는다는 무키아저씨가 등장하여.. "때로는, 휘저으면 위저을수록 더 고약한 냄새가 나는 법이다.."라는 말을 남긴다.. 무조건적으로 훈계하고 조지나를 닦달했다면 조지나는 어떻게 결정했을지.. 묵묵히 바라봐주는 무키아저씨와 조지나의 죄책감과 진심..그리고 엄마의 일이 잘풀림에 따라  결국 해피엔딩!!! 하지만 아빠가 사라진 이유나 아빠가 결국은 돌아오는 모습이 그려지지않아 약간은 아쉬운.,솔직히 아빠가 주요인물은 아니지만 그래도 너무 급작스런 도피같아서..

가벼운 필체와 아이가 쓴 듯한 삐뚤빼뚤한 메모..그리고 현실에 주눅드는 애어른의 모습이 아닌 이기주의적인 아이의 모습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한 편의 이야기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