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책들의 도시 2
발터 뫼르스 지음, 두행숙 옮김 / 들녘 / 2005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특이한 책표지와 "책"이라는 단어가 들어간 책제목에 이끌려 읽게되었다.. 책을 좋아하는 지라 꿈꿈는 책들의 도시라는 제목에 너무나도 끌렸다고나 할까나? 정말 크게 기대했음에도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정말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린트부름요새에 사는 작가를 꿈꾸는 공룡 힐데군스트 폰 미텐메츠.. 자신의 대부가 죽기전에 들려준 이야기에 따라 책들의 도시인 부흐하임에 가면서 모험이 시작되었다. 많은 고서점으로 이루어진 부흐하임.. 부흐하임 지하동굴에서 신기한 책을 수집해오는 책사냥꾼과 그 책을 파는 고서점,, 그리고 부흐하임을 구경하는 관광객과 몰락한 작가들이 밀집한 말 그대로 책들의 도시인 부흐하임에서 벌어지는 책과 관련된 이야기였다..

외눈박이 난쟁이, 상어구더기, 슈펜스족,,책벌레,,흡혈괴조와 암흑제왕까지.. 정말로 외눈박이 난쟁이들을 만나고 싶다.. 평생에 걸쳐 한 작가를 선택해 그의 작품을 모두 외우는 난쟁이들.. 그들을 만나면 수수께끼처럼 작품의 한 구절을 읊는다는데.. 난 과연 얼마나 많은 작가를 알 수 있을까? 아마도 거의 알지 못할 것 같아 두려우면서도 그들을 만나 다양한 이야기를 듣고 싶은...그리고 외눈박이 난쟁이 외에도 상어구더기나 슈펜스족과 같이 발터뫼르스가 만든 독특한 개체도 만나고 싶다.. 그래서일까? 정말 이런 매력적인 책들의 도시 부흐하임에 한 번 가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