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색의 수수께끼 - 에도가와 란포상 수상 작가 18인의 특별 추리 단편선 밀리언셀러 클럽 91
도바 료 외 지음, 김수현 옮김 / 황금가지 / 2008년 10월
평점 :
절판


어제 흑색의 수수께끼를 읽은데 이어 오늘은 백색의 수수께끼를 읽었다.. 사령의 손, 검찰조사 특별편, 920을 기다리며, 방탕아의 귀감으로 이루어진 백색의 수수께끼....흑색의 수수께끼에 이어 오탈자와 약간의 어색한 번역이 독서의 흐름을 방해했지만..그래도 나름 만족스러운 책이었다..

먼저 사령의 손은 낚시중에 익사한 여자의 사체를 우연히도 발견하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여자와 정사를 한듯한 남자의 시체가 발견되고 그 남자가 니혼바시의 유명한 포목점의 주인이며 그 집에 머무르는 이상한 수행자에 의해 사건 전반에 의문을 품은 나미노스케에 의해 이야기가 전개되었다.. 짧아서일까 추리소설이긴 하지만 약간 엉성한.. 그래서 책 중반쯤 넘어서는 범인이 눈에 보이는.. 그리고 사령이니 생령이니 하면서 이상한 수행자의 등장은 왠지 일본탐정만화책을 읽는 듯한 느낌이...

그리고 이어진 검찰조사특별편..각성제와 경찰의 부정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이야기였다.. 각성제의 배후로 북한이 연루되어있다는 이야기전개에 약간은 기분이 나쁜듯한.. 왜 북한을 악으로 모는 이야기들만 있는지... 그리고 경찰의 잠입수사니 뭐니 하는 이야기도 내 입맛에 안맞는듯한..

세번째 이야기 920을 기다리며..책 뒤편의 간략한 줄거리에 "최고의 솜씨를 가진 전설의 스나이퍼, 방위청 정보국에서 조용히 그를 쫓는다"라고 되었기에 좀 더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기대했는데.. 내부의 비리를 파헤치기위해 죽은 동료를 가슴에 묻고사는 스가의 이야기였지만 이것 역시 너무 암울하고 표적을 정해 국가에서 살해하는 점이 얼마전에 본 원티드가 생각나는 듯한..

마지막 이야기 방탕아의 귀감은 가장 마음에 드는 이야기이면서도 백색보다는 흑색의 수수께끼에 어울리는 듯한 이야기였다. 예전에 부정을 지른 병원장과 그러한 병원장을 협박하는 형사의 이야기.. 가장 짧은 분량에 별 기대안했으며 그리고 뻔한 이야기일 것라고만 생각했는데.. 생각지도 못한 반전에 놀랐을 뿐이었다.. 그러면서도 마지막 장면의 가학성에 일본과 한국소설의 차이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