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농장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5
조지 오웰 지음, 도정일 옮김 / 민음사 / 199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 적 읽었던 동물농장을 다시 읽게 되었다.

예전에는 단지 동물들의 반란으로 평화로와진 농장이 돼지로 인해 다시금 지배체계가 생겨 그 이전보다 더욱 나쁜 상황이 되었던 소설 표면적인 내용만 이해했었다.

하지만 민음사에서 나온 동물농장에서는 뒷 부분에 작품해설을 통해 그 시대의 시대상황에 대해 설명해줄 뿐만 아니라 각각의 등장인물과 연관되는 실제 인물 및 상황에 대해 설명을 해주어 다른 출판사에 비해 좋았다. 또한 조지오웰의 2편의 에세이를 통해 조금 더 작가와 가까워진 느낌도 들게 되었다. 아직 1984라는 조지오웰의 소설을 읽진않았지만 그 책에 대해서도 흥미를 느끼게 해주는 점도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