겐지와 겐이치로 A - 대단한 겐지
다카하시 겐이치로 지음, 양윤옥 옮김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3월
평점 :
절판


겐지와 겐이치로 B편을 얼마 전에 읽은 후 다시 A편을 읽었다.. 기억이 안나는 이야기들이 너무 많아 예전에 한 번 읽긴 했지만 다시 한 번 읽기 시작했다. 얼핏 기억한 걸로는 겐지의 동화도 실려있는 줄 알았는데.. 완벽한 착각이었다. 제목만 동일할 뿐 겐이치로의 새로운 작품들이었다. 솔직히 겐지의 동화가 다 기억나는 건 아니지만.. 첼로켜는 고슈와 주문많은 요리점은 정확히 기억나는데..겐이치로는 겐지의 동화의 소재만 따왔을뿐 내용은 정말 달랐다..

첼로켜는 고슈에서는 고슈가 첼로연습을 할 때마다 동물이 와서 왜 그런가 했더니 고슈의 첼로안에 있던 동물들의 병이 낫는다는 이야기였는데... 이 책의 고슈는 노숙자에 거의 말이 없는 그런,, 그래서 노숙자들 사이에서 몇년에 걸쳐 들은 이야기를 통해 전설이 되었다는 그런 고슈에 대한 이야기였다, 그리고 주문많은 요리점은 대단한 겐지에도 잠깐 나오듯이 숲에 들어간 사냥꾼들이 다른 것에 의해 잡혀먹을뻔하다가 도망간 이야기였는데.. 여기서는 AV이야기로 변환!!! 겐지의 이야기도 대단하지만 그런 이야기를 변환시킨 겐이치로는 정말 짖궃으면서도 대단하다고 생각될 뿐이었다..

겐지와 겐이치로 이야기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이야기는..수선월의 4일이었다.. 설동자와 눈할망의 이야기.. 그것의 기척을 느끼는 설동자와 그런 사실에 불안해하는 눈할망의 걱정이 너무나도 와닿는다고 할까? 그리고 결국 그것의 정체가 설동자 자신이라니!! 내가 누군가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되는.. 그리고 전반적으로 느껴지는 오싹한 느낌,, 짧은 이야기임에도 이렇게 강렬한 느낌을 주는 이야기는 오랜만인것 같았다.. 제목만 보고서는 기억이 안났는데.. 눈할망이라는 이름을 보자마자 전반적인 이야기가 다 기억난걸 보면 그때도 정말 강렬한 느낌을 받은건데... 다시 읽기전까지 기억이 안났다는 사실이 신기할 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