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마의 귀라도 빌려드릴까요? - 악마의 심리 상담소에서 당신의 천국행을 도와드립니다
야초툰 지음 / 문학수첩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P201.
"거 봐요. 인간은 모든 바뀔 수 있어요. 독한 마음만 먹으면 말이에요. 이제 원장님 아니 베스탄 님도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가요. 저도 원래 있어야 할 장소로 돌아갈 테니••"

P202.
자신이 절대 할 수 없을 거로 생각했던 복수를 자기 손으로 이루게 된 그녀는 천국과 지옥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영혼처럼 빛이 났다.


악인들이 넘쳐나는 세상에서 지옥은 어떤 일들이 벌어지고 있을까?
과포화된 지옥에서 악마들은 야근과 철야를 밥 먹듯이 하는 상황이라 점점 지쳐간다.
악마 중에서도 최고의 악마라고 불리는 ’베스탄‘은 지옥에 떨어질 악인들을 인간 세상에서 교화시켜서 지옥이 아닌 천국으로 보내버리기로 마음먹는다.
인간 세상에 잠입해 심리 상담소를 운영하기로 마음먹은 ’베스파‘는 과연 뜻대로 잘 해낼 수 있을까?

벨벳 커튼 속에서 덜덜 떨면서 심리 상담소를 운영하는 악마 ’베스탄‘.
악마 중에서도 최고의 악마지만 추위를 많이 타는 이 악마는 귀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안쓰러워 보이기도 한다.
다양한 사연들을 가지고 방문하는 심리 상담소에는 상담하는 과정도 흥미로웠지만 상담자별로 상담 기록지와 후기 댓글 등으로 읽는 재미가 한층 더해졌다.
전혀 관계없어 보이던 관계도 결말로 가서는 이어진 인연이 되고, 생각지도 못한 과정과 결말들로 읽는 내내 지루할 틈이 없었다.
현실에서도 알게 모르게 악마가 잠입해 있을 수도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