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그 이상의 크루즈 여행을 떠나자! - 돈은 적게, 여행은 럭셔리하게
주이슬 외 지음, 김태광(김도사) 외 기획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에서 도서 제공을 받아 작성 하였습니다.

P59. 나처럼 '가족과 더 시간을 보낼걸, '한 번이라도 함께 여행 갈걸' 하고 후회하지 말고, 지금이라도 일본, 대만, 싱가포르처럼 가까운 나라 크루즈 여행부터 가보자! 다시 말하지만, 부모님은 결코 우리의 효도를 기다려주 시지 않는다.

P195. 언젠가'는 언젠가일 뿐, 현실이 되지 않는다. 언젠가 할 수 있는 일이 라면 지금도 가능한 일이다. 바로 '오늘이 그렇지 않을까? 내 남은 인생 에서 가장 젊고, 가장 건강한 날일 테니까. 여행, 그것도 힘이 있어야 재미 있게 할 수 있고, 열정이 있어야 가슴 설레며 즐길 수 있지 않을까, 나중에 벌어놓은 돈과 시간으로 때우며 따라다니는 여행, 끌려다니는 여행 하지 말고, 지금 가슴 설레고 행복한 여행을 시작해보라고 하고 싶다.


크루즈하면 가장 먼저 무엇이 떠오르는가?
사실 제일 먼저 떠오르는 점이 비쌀것 같다와 타이타닉이였다.
어렸을 때부터 크루즈 여행을 언젠가 해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을 가지고 았었음에도 불구하고 당연히 비싸겠지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그 편견이 깨어졌다.

책에는 13명의 직업, 나이, 성별 다 다른 작가들이 자신들이 크루즈 여행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그 과정, 생각 등을 서술해 놓았다.
크루즈 여행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다 비슷하지 않을까하는 생각과는 달리 다양한 생각들과 시도로 시작하는 것을 읽는 재미가 쏠쏠했다. 거기다 한편한편 이야기가 길지도 않아서 지루하지 않게 읽을 수 있었다.

얼마전 여행를 다녀온터라 당분간은 여행을 가지말고, 돈을 모으자고 다짐 했었는데 이 책을 읽고는 바로 크루즈 멥버십을 검색해보게 만들었다.
크루즈 여행은 정말이지 너무 매력있는 여행인것 같아서 빠른 시일 내에 갈 수 있기를 희망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