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디자인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 누구나 쉽게 배워 제대로 써먹는 그래픽 입문서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
빨간고래 (박정아).윤이사라 지음 / 한빛미디어 / 2019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유명한 컴퓨터 서적 시리즈, '맛있는 디자인' 시리즈이다. 이번 책에서는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 프로그램을 다루고 있다. 필자는 포토샵의 경우 정말 유명한 그래픽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알고 있었지만 일러스트레이터는 잘 알지 못했다. 그래도 책에서 일러스트레이터라는 프로그램이 무슨 프로그램인지,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처음에 소개해주어서 알 수 있게 됐다.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궁금했던 점은 인물 보정이었다. 사진관에 증명사진을 찍으러 갔을 때 직원분이 태블릿과 펜, 그리고 포토샵을 가지고 인물 보정을 하는 것을 보고 언젠가 꼭 포토샵을 익혀보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다. 이 책에서는 인물 보정을 위한 기능들을 모아 설명하는 부분이 따로 있었기 때문에 이 부분만큼은 마스터하겠다는 생각으로 포토샵 배우기를 시작했다. 그에 앞서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들, 레이어의 개념, 펜도구와 브러시 사용법 등을 배웠다. 포토샵에 대해 아는 게 전무했는데 일일이 과정마다 사진 설명이 되어있어 따라가는데 무리가 없었던 것 같다. 특히 세세하게 나오는 단축키 설명을 뒤에서 한 번 더 정리해주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인물 보정 기능을 완벽하게 사용하는 레벨까지는 아직 올라서지 못했다. 아직 프로그램 쓰는 게 어색해서 그런지 인물 사진을 갖다 놓고 보정을 해보니 살짝 부자연스러운 느낌이 났다. 인물의 눈의 크기를 조절하고, 명암을 넣어 코를 부각하는 등 직접 해보면서 신기한 경험들을 많이 한 것 같다. 일러스트레이터의 경우 아직 시작해보지 못했는데 포토샵 과정을 완벽하게 마치고 할 생각이다. 책에서 나온 과정을 차근차근 따라 해보다 보면 자연스레 실력이 생기지 않을까 기대를 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