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장인물: 농부, 농부 아내, 거위 

  줄거리: 어느 마을에 한 농부와 농부 아내가 살고 있었어요. 그런데 일을 하고 있을때, 갑자기 어디선가 거위가 다가왔어요 그래서 농부는 거위 주인이 나타날때 까지만 거위를 돌봐주기로 했어요. 그런데 거위가 황금알을 낳았어요. 그래서 농부는 황금알이 나올때까지 기다리기가 귀찮아서 거위배안에 황금알이 가득 차 있을 생각으로 거위의 배를 갈랐어요. 그런데 거위배에는 아무것도 없었답니다.  

 느낌 또는 생각 

 나는 이 책을 읽고 욕심을 부리지 않겠다고 명심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최상철 2011-03-06 12:4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다양하게 좀 더 많이 생각해보기~
추천 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