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간 지도 - 가장 빠르게 목표로 가는 최적의 시간 관리 도구
모치즈키 도시타카 지음, 김슬기 옮김 / 유노북스 / 2025년 3월
평점 :
< 시간 지도 > _ 가장 빠르게 목표로 가는 최적의 시간 관리 도구
- 244p
#모치즈키도시타카 지음
#유노북스
■
✔ 진정한 시간 관리는 자신의 인생 목표를 확실하게 하고, 이를 이루기 위해 어떻게 행동할지 스스로에게 묻는 것입니다. _ p.28
- 나는 매일 얘기한다.
“아, 하루가 왜 이렇게 빨리 가냐.”, “아, 피곤한데 이것도 해야 하고, 저것도 해야 하네. (자정에...)” 하지만 낮잠은 잔다 ㅋㅋㅋ 커피를 마시러 나가기도 하고, 산책도 한다.
시험 준비할 때 벼락치기는 일상이었고, 요즘도 마감일이 정해져 있는 일은 기한이 다 되어서야 끝내는 일도 허다하다.
급할 때는 계획을 세우기도 하는데, 그게 맘대로 되지도 않고
항상 ‘INFP라서 그래.’라며 혼자 변명한다. ㅋㅋㅋ
이런 걸 고치고 싶었던 나에게 딱인 책.
- 나는 자기 계발서를 잘 읽지 않는데, 재미가 없다는 이유도 있지만, 성공한 사람들이 본인의 성공 노하우를 주입하려는 식의 내용을 좋아하지 않아서다. (반골 기질이 있다는 말이지.)
하지만, 이 책은 ‘난 이렇게 했어, 너도 이렇게 해봐~‘가 아닌, 전문가들의 말과 실험을 바탕으로 한 내용들이 많아서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기가 수월했던 책이다.
말이 어렵지도 않고 :)
■ <내가 노력해 볼만한 것들>
✔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 정말 좋아하는 것을 찾아보세요. 이것이 당신에게 ’아니‘라고, 말할 수 있는 용기, 필요 없는 것을 과감히 버릴 수 있는 용기를 줄 것입니다. _ p.40
- 나는 ‘NO’라는 말을 잘하지 못하는 사람이다. 주변 사람들도 답답해하고, 나도 단점이라고 생각하는 점인데, 능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선택과 집중을 해야 하며, 그 집중을 위해서는 설렘이 없는 일은 과감히 ‘NO’라고 이야기해야 한다는 것에 많은 생각이 들었다. 쉽지 않겠지만 노력해 봐야겠지.
✔ 미래의 나에게 기대지 않고 현실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것이 오히려 더 큰 미래의 가능성으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_ P.89
- 책에서는 세부적 계획을 세우라 이야기한다. To do list를 작성할 때는 중요도에 따라 4개 정도만 작성한다. 그리고 왜 이 일을 당장 하는 것이 중요한지도 함께 적으라고 이야기한다.
계획 세우기 어려워하고 무작정 이것저것 끼워 넣는 나로서는 이렇게 개수까지 딱 제시를 해주니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감이 생긴다.
■
- <시간 지도>는 총 5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각 장이 끝날 때마다 간단히 정리를 해주어 내용을 명료하게 알고 넘어갈 수 있는 점이 좋았다.
■
- 목표한 바를 이루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시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 어떤 식으로 계획하고 기준을 잡아야 할지 어려운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다.
✔ 사람은 나이가 들수록 삶의 의미를 더욱 고민하게 됩니다. 남은 시간이 줄어든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게 되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지 고민이 깊어지죠. 하지만 중요한 것은 고민에 갇히는 것이 아니라 타인과 연결되며 자신의 존재 가치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_ p.1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