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사용설명서 - 상식 속의 수학 + 상식 밖의 수학 : 대학으로 가는 로드맵
조안호 지음 / 행복한나무 / 2014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조안호님의 수학로드맵이라는 타이틀을 달고있는 수학사용설명서의 책 표지에는90%가 포기하는 수학이 대학을 결정한다는 글귀가 눈에 띄었다. 90%가 포기하는 수학학습이 얼마나 학생들을 힘들게 할까! 투자한 세월도 힘들지만 초등학교입학 전부터 수학에 온 힘을 쏟으면서도 포기하게 될때까지의 스트레스는 또 얼마나 많은가! 공부하는 자녀가 있다면 누구나 알고싶은 수학에 대한 로드맵!을 위하여 체계적인 구성을 갖춘 이 책을 펼쳐보면서 이책은 초등입학전부터 봐야하는 책이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수학의 평면도가 아닌 조감도를 보여주는 에필로그에서부터 총4부로 엮어진 책에서 초,중,고에 필요한 각각의 학습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어서 좀 더 일찍 이책을 봤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그래도 아직 늦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어서 밑줄 그으며 읽다가 내 아이들에게 해당되는 뒷부분의 고등수학학습법은 한번 더 읽어보았다.
언제,어느때든지 성실하게 학습하면 좋은 결과가 되겠지만.....수학공부전략에 다양성보다심도있게 깊이있는 수학,수능대비하는 기출문제분석,특히깊이 있는 공부법의 키워드(감정성,반복성,이해성,순서성,확장성,대칭성)에 대하여 많이 생각하게되었다. 얼마나 많이 머리에 넣기 보다는 끝까지 남아있기를 바라는 마음도 중요하다는 것과 스스로 해야하는 성적보다 실력이 남아있어야 한다는것이다.
조안호님은 수학공부에 대한 많은 책을 통하여 바른 수학학습에 도움을 주신다. 내가 입으로 이런저런 얘기보다는 아이에게 책을 읽어보라고 주었다. 아직은 신학기이니까.......이책을 통하여 내 아이의 발전이 있기를 기대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