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수학 개념사전 62 (만점공부법 특별판) - 엄마는 답답하고 아이는 모르는
조안호 지음 / 행복한나무 / 2013년 3월
평점 :
절판


엄마는 답답하고 아이는 모르는 <초등 수학 개념사전 62>을 보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영어사전,국어사전,그리고 옥편이라는 한자 사전은 보아왔지만

수학 개념사전이라니...두 눈이 동그랗게 떠졌습니다.

처음보는 수학 사전에 대한 시기한 느낌...그리고 수어가 아닌 수학은 왜 처음부터 數學 이 되었을까를 생각하게 했습니다.. 프롤로그부터 부모들과 자녀들의 씨름을 고스란히 느끼게 되어 저의 마음을 읽어주는 말씀이어서 열심히 책을 읽어 나갔습니다.학창 시절에 저는 친구들이 어렵다는 수학을 많이 힘들어하지 않고 명쾌한 답이 나오니 좋아했던 과목인데 항상 뒷부분인 통계나 확률 등은 그렇지 않고 학년의 마무리,즉 기말고사 후의 공부는 선생님이나 학생들이 대충 넘어가는 시기여서 모르고 다음 학년으로 넘어가곤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다행히 저의 애들이 수학을 너무 힘들어하지 않고 중학을 보내기는 하지만 최우수 학업은 아니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늘 고민중에 있었습니다. 한학기 정도의 선수학습을 해도 뭔가 집히지 않은 그런 문제들이 늘 있기 마련이거든요. 특히 올해 6학년이 되는 조카아이를 보니 여학생이라서인지 더 수학이 힘들어하고 어려워 하면서도 시간 투자도 많이하고 그러더군요 ...

물론 그 아이는 다른 다양한 재능을 갖고 있겠지만....

저자이신 조안호님의 다른 책에서 말씀하셨다 싶이 우리나라의 현 학제에서는 수학을 잘 하는 것은 대학을 잘 입학할 수 있는 튼튼한 다리임에 틀림없습니다.

책을 보니 정말 수학에 대한 개념들로 가득차서... 그래서 수학이 어려웠구나^^를 느꼈습니다. 그러나 하나씩 명확한 개념에 대한 이해를 하고 보니 아하~ 이런 것은 이런저런 원리가 있고 이런식으로 풀이하면 좋겠구나~를 이해하게 됩니다.

내용은 자연수,짝수,홀수,분수,소수,정수 ..등의 여러가지 수/ +,-,곱하기,나누기 등의 연산/ 괄호( )와 부등호,등호(>,<,=....)를 이용한 사칙계산/비율이나 백분율 같은 수 식의 확장 등의 수학에 대한 다양한 개념을 정확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되어 있는 책입니다.

그리고 한번 쭈~욱 읽은 후에 사전 답게 찾기쉽게 스스로 어려운 부분만을 다시 골라보기 쉬워서 문제 풀이 하다가 어려워서 막히면 그에 해당하는 단락을 찾아볼 수 있겠더군요

이 책을 수학에 대한 모든것을 알 수 있게 된 책이라 초등학생은 물론이고 개념 정리가 되지 않은 중고등학부모나 학생들도 본다면 틀림없이 수학이 가깝게 느껴지고 이해하기 쉬울 듯하므로 수학이해를 위한 필독서입니다.

수학자이신 자녀분들의 감수를 받은 참 좋은, 정말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