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 강한 아이
그레그 스타인버그 지음, 한은경 옮김 / 예담Friend / 2011년 7월
평점 :
절판


아이는 나름대로 학교생활을 잘 하고 있지만

다른 친구들보다 특별히 부족함도 없다고 생각하는지 그냥그냥 안일하게 일상을 보내는 것 같아 내심 염려도 됩니다.

엄마의 잔소리 보다는 스스로 자극을  좀 받아 욕심을 냈으면 좋겠는데,

어떻게 도와주지? 하던참이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맞아요. 쉽게 포기하지 않는 정신력 강한 아이로 청년으로 사회인으로 발전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세계의 유수한 성공인들은 한결같이 자신의 일에 최선을 다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치관도 뚜렷했습니다.

부족함도 있었고 열악한 환경도 있었지만 슬기롭게 극복헸지요. 극복할 수 있었던 것은 긍정적인 마인드 였다고 생각합니다. 다시말하면 정신력이 강했겠지요. 타이거 우즈는 아버지의 콜프에 대한 잔소리를 웃으면서 응대했습니다. 성공한자는 질책일지라도 자신을 위한 보약으로 수긍하는데 요즘 아이들은 지겨운 어른들의 잔소리로 받아들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 저의 아이는 다니는 영어학원에서 하루 보강수업을 하자 라고 했는데, 가고 싶지 않아서 저에게 말도하지 않고 가지 않으려고 했는데 제가 알고 가라고 했더니 마지못해 다녀왔는데, 너 하루 학원비가 얼마인데 하루 보강해서 많이 벌었구나.... 했더니 어이 없다는 표정입니다. 보강하러 온 애가 자신들 뿐이었다고........ 어른들의 많은 요구가 청소년기의 아이들에게 쉽게 받아들일수 있는 달콤한 보약이었스면 좋겠습니다. 참으로 다행인 것은 제가 이 책을 보고 있는 동안에 짬짬이 아이도 보고 있습니다.

 

아이에게 살이 되고 피가 될 좋은 책을 읽어도 어떻게 자녀에게 적용해야(전달해야) 좋을지 또 다른 고민이 생기는데

엄마의 잔소리 보다 백배 나은 세계적인 권위있는 작가의 직접적인 글을 통해 아이가 스스로 느끼고 깨우치고 실천하기를 간절히 기다립니다. 

 

이글을 아이가 다 읽으면 함께 즐겁게 토론하고 인생의 목적의식을 키우며 자신감있는 생을 설계하고 그 길을 따라 갈 것 같습니다.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