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교육없이 대학 보내는 자기주도학습 교과서 - 만점공부법 특별판 만점 공부법
코칭맘스쿨 지음 / 행복한나무 / 201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나라 모든 학생이나 부모님들 뿐만아니라 공교육에 관심갖은 모든 교육계의 선생님들은  한결같은 맘으로 자기주도 학습을 하는 훌륭한 인재상을 꿈꿀 것입니다. 이것은 비단 우리만이 아니라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시람이라면 갖는 기본적인 생각일겁니다.

현실에서 우리는 특히 지금 저는 중학생을 바라보는 초등 고학년의 자녀를 두고 있어서 절실하게 자기주도학습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중에 이 책을 보게 되어서 매우 기쁘고 반갑고 고맙게 생각합니다.

 

작년에 어느 단체에서 주관하는 코칭스쿨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목표를 향해 나아감에 있어서 현실과의 갭을 줄여 나가는 것이 바로 코칭의 바른 길입니다. 단시간에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함께 노력하며 조금씩 전진하는 것인데 자신을 많이 반성하면서 여러 학부모와 그 프로그램을 수강했는데, 늘 작은 일에도 걱정하고 좌절하는 자신을 보게됩니다.

 

아이의 인생에서 어느 시기라도 중요하여 보람차게 보내야 하겠지만 사춘기가 되어가는 이 시기도 무척 값있게 보내야하는 시기라 생각하여 걱정스러웠는데 이 때에  만난 <사교육 없이 대학 보내는 자기주도 학습교과서>를 통해 저 스스로를 다시한번 반성하며 새로운 마음으로 아이의 자존감을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여러가지 통계와 사례를 통해 이해하기 쉽게 현명한 엄마의 역할, 기성세대와는 너무나 다른 아이들의 세계와 대학입시문제, 누구나 힘들어하면서 목매는 사교육현장이야기 등을 통하여 주체적인 바른 학습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기주도학습은 계획,실천이 일관되게 이뤄지도록 끈임없이 크고 작은 목표와 성과를 점검해야함을 배웠습니다.

특히 요즘 학습에서 잘 이해하지 못하는 국어 논술의 방향을 생각해보면서

저의 아이에게 정말 늦지 않은 적절한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영어는 수도권과 지방도 확연하게 차이가 나고 또 강남과 북도 편차가 심하다고 들어서 지방에 생활하는 저의 가정으로서는 부담스런 맘이 컸는데, 목적이 이끄는 영어라는 제목이 시선을 이끕니다. 아이와 이 부분을 다시한번 더 읽고 함께 수준과 목표,방향설정에 염두에 두고  의논하기로했습니다.

또한 저의 아이는 수학문제집을 푸는데 오답노트 활용을 못하는데 방법제시를 명확히 해 줘서 실천에 옮기려고 합니다.  

 

 이 책을 통해 자존감 갖고 자신을 사랑하고 넘치는 마음을 갖게 되고 확장하여  사회에 이바지 하는 소중한 거름이 될것입니다. 

 <수능 성적을 올리는 것은 사교육이 아닌 자기주도학습이다.> 라는 훌륭한 모토로 방향을 잡지 못하는 저같은 어린부모에게 참 좋은 지침서라서 한번 듣고 마는 것이 아니라 늘 옆에 끼고 숙지하며 활용해야겠습니다.

코칭맘스쿨의 좋은 책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