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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 1 - 나는 어떻게 수학을 좋아하게 되었을까
안나 체라솔리 지음, 박진아 옮김, 김인강 감수 / 에코리브르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저학년 도서라고 해서 그냥 숫자에 대한 짧은 책이라 생각했었는데~
막상 받아보고 나서 깜짝 놀랐다!
와~
이런 방법이 있었다니..
정말 놀랍다! 내가 학생일 때 이런 방법을 알았더라면 좀 더 수학을 재미있게 생각하고~
즐겁게 공부했을 것이라.. 혼자 생각하면서 봤다.
지은이인 안나 체라솔리 선생님은 이탈리아의 고등학교 수학 교사란다.
할아버지가 손자에게 들려주는 이야기를 통해~
수학의 주요 개념들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내주고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수학에 대한 두려운 마을을 가지고 있던 한 소년이 선생님을 통해,
그 두려움을 떨쳐버리고 수학을 재미있게 활용하는 방법들을 알려주고 있다.
부제인 "나는 어떻게 수학을 좋아하게 되었을까?"
,..
그 방법은 정말 어려운 게 아니었다.
진작 나도 알았더라면~~ ㅋㅋ
이제라도 알게 된게 정말 기쁘다.
은비랑 은채는 이 책을 보고 어떻게 수학을 생각하게 될지 무지무지 궁금해진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수학을 어려워하는 고학년도 이 책을 보면 무지무지 도움이 될 듯하다.
한 마디로 말해서~ 수학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친절하고 재미있는 방법으로
수학을 쉽게 즐겁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다!
선생님의 가르침으로 그 수학을 두려워하던 아이는~
늘 빨리 계산하는 걸 중요하게 여기던 다른 선생님들과는 달리 제각기 다른 아이들의 속도에 대해
뭐라 하시지 않고 오히려 격려하시며 용기를 주셨기에 수학 문제를 차분하게 풀 수 있게 되었다고
고백하고 있다.
그리고 실생활에 얼마나 유용하게 수학이 쓰이는지 알게 되었고,
어떻게 숫자가 만들어졌는지~ 사람들은 그것들을 더 쉽게 쓰기 위해 어떻게 발전시켜왔는지를 알게 되었단다.
무엇보다도 내기할 때, 신속히 일을 처리할 때, 친구들에게 연락할 때, 빛을 계산할 때,
홀짝 놀이에서도, 더욱 더 빨리 풀기 위해서....
많은 이유들은 수학을 재미있게 만들 수 밖에 없도록 만들었습니다.
딱딱하게 숫자와 기호들을 이용해 문제를 푸는 재미없는 수학은 이제 저만큼 보내고~
숫자와 더하기, 빼기, 나누기, 곱하기....
수를 가지고 놀면서 함께 배워보세요!
참...
중간중간에 [재치있는 계산법]이 있답니다.
여러 문제들으 예로 들면서 아주 쉬운 방법으로 ~ 그리고 재미있게 문제를 풀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그 중에 예를 들어볼께요~
1. 어떤 수를 4로 나눠야 할 경우,
64 ÷4일 때,
빨리 계산하고 싶다면~ 2로 나누고 다시 2로 나눕니다.
64 ÷ 2 = 32 ⇒⇒⇒⇒ 32 ÷ 2 = 16
답은 16!!!!
2. 이번엔 곱셉! ㅎㅎ
어떤 수에 15를 곱할 때~
16 × 10 그리고 16 ×5 를 하고 합합니다.
그러니까~ 160 + (그거의 반인) 80 = 240 !!!!
엄마와 아이가, 아니면 아빠와 아이가 함께 보면 더욱 좋을 것 같아요.
친절한 선생님의 방법을 엄마나 아빠가 친절하게 아이에게 알려주면...
ㅎㅎㅎ
아이는 배로 더 기뻐할 것 같답니다.
아이가 먼저 봤다면~ 자기가 알게 된 재미있는 방법들을 부모님이나 다른 친구들에게~~
뽐내도 좋겠죠!!!! *^^*
http://blog.naver.com/singingcat3/1100822434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