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 서민갑부 고명환의 생각법, 독서법, 장사법
고명환 지음 / 라곰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돈 버는 법에 관한 이야기 / 서민갑부 고명환의 생각법, 독서법, 장사법 / 고명환 / 라곰



고명환은 개그를 할 때도 아이디어가 좋은 개그맨이었다. 사업을 하는 지금 역시 아이디어로 성공하고 있는 사업가다. 그 수많은 아이디어는 어디에서 올까? 그 방법을 알 수 있는 것만으로도 이 책을 읽을 가치가 있다. 장사는 아이디어 싸움이니까. (홍석천)

누군가 나에게 책을 읽어서 돈을 벌 수 있다고 말한다면 나는 고개를 갸우뚱할 것이다. 하지만 고명환이 그렇게 말한다면 나는 믿을 것이다. 독서가 그의 성공 열쇠라는 걸 누구보다 잘 알기 때문이다. (송은이)

처음 책의 제목을 보고 저자를 봤을 때 '어라~ 이 사람은 개그맨인데..' 했습니다. 그리고 이 사람이 서민갑부에도 출연하고 책을 통해 지금은 억대 부자가 되었다는 이야기를 접했을 때 '이 책 꼭 읽어보고 싶다.' 했거든요. 그리고 지금은 너무 잘 읽었다는 생각입니다.

저자 고명환

30여 년 전, MBC 공채 개그맨으로 뽑히며 월 3000만 원을 벌던 시절도 있었지만 늘 통장은 비어있었답니다. 그런 그를 바꾼 사건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사고입니다. 사흘 안에 죽을 것이라는 의사의 말과는 달리 끝내 삶을 붙잡은 그가 처음 한 일은 '책 읽기' 였고 두 달간 병실에서 50여권의 책을 읽으며 '인생의 부를 이루는데 내공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현재는 일산에서 메밀 국숫집을 운영하는데 연 매출이 12억입니다. 그리고 저서로는 <책 읽고 매출의 신이 되다>가 있고 유튜브와 작가, 강연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책날개

이 책은요. 독서와 장사 그리고 생각에 대한 글입니다.

제가 책을 읽으면서 귀접기를 많이 한 책이기도 합니다.

기승전결로 이루어진 총 4파트의 이 책은

흔들림 없는 삶을 세우는 인생 내공을 키우기 위해 독서하라.

장사내공을 위한 자신의 신념과 실천, 그리고 노하우

생각의 전환을 만드는 독서 내공

돈의 선순환을 만드는 부의 내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법의 주문 '미리미리'

p.36



정작 해야 할 일은 하지 않고 도움 되지 않는 쉬운 일을 하며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지금 꼭 해야 할 일이 있거든요. 그런데 자꾸 미루게 되네요. 그리고 그보다 조금 덜 중요하고 쉬운 일에 더 손이 갑니다. 그냥 미루면 죄책감이 드니까 도움이 안 되는 쉬운 일을 한다는군요. 어쩜 이렇게 제 머릿속에 들어왔다가 나갔는지 모르겠습니다.

'미리미리' 하자. 급하고 중요한 일은 '미리미리' 해야 한다. 투자하는 시간은 어차피 똑같은데 지금 하느냐, 나중에 하느냐의 차이일 뿐 '미리미리' 하면 그만큼 스트레스를 덜 받으니 건강을 부르는 주문이라는 것입니다. 참 단순하면서도 일 처리에 있어 필요한 말입니다.

그래서 하루 전날 밤에 다음 날 계획을 '미리미리' 짜 두기로 합니다.

행복의 비결은 딱 두 가지다.

p.67



행복의 비결 두 가지는요. 성장과 감사라고 합니다.

성장하는 사람은 오늘 하루 무엇을 해야 할지 아는 사람이고 시간에 끌려가지 않고 시간을 지배한다고 합니다. 아~ 성장하는 사람의 정의를 오늘 다시 짚고 넘어가네요. 얼마 전 3p 바인더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해야 할 일을 정하고 시간에 배치하면서 정작 실천한 것들을 비교해 보니 자투리 시간과 무의미하게 보내는 빈 시간들이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자의 요 말이 참 의미 있게 다가왔습니다.

그리고 감사는 상황에 따른 감사가 아닌 매사 좋은 일이 있던 안 좋은 일이 있던 감사하라네요.

저자가 묻습니다.

지금 당신의 생활이 마음에 들지 않고 뭔가 불안하고 답답하다면

나는 매일 성장하고 있는가?

나는 매일 진심으로 모든 것에 감사하고 있는가?

딱 한 줄만 챙기자

p.143

"책을 다 읽었는데 아무것도 생각이 안 나요."

목적 없이 읽은 탓입니다. 딱 한 줄만 가져가겠다는 마음으로 읽으라네요.

욕심부리지 말고 내 문장을 찾아라. 그리고 실천하면 된다. -p. 145

하루 4시간씩 1년 읽으면 생기는 변화

p.175



하루 네 시간씩 1년만 읽어보라고 합니다 그러면 내가 변하고 임계점을 돌파할 수 있다네요. 1년 노력으로 평생의 자유를 얻는다면 안 할 이유가 없겠죠.

그래서 다짐합니다.

'부동산 관련 도서를 하루 네 시간씩 1년 읽으면 100권을 읽게 될 것이고 그러면 이 분야에서 전문가까지는 못되더라도 누군가에게 휘둘리지 않고 내 판단으로 뭔가 일은 낼 수 있겠다.'

월급 외 100만 원을 만드는 방법

p185

책에 나와 있습니다.

새벽 기상과 독서, 그리고 끊임없는 질문과 생각이 갖춰지면요. 현금흐름이 만들어지고 그 과정이 담긴 책을 출간할 수 있으며 유튜브, 강의까지도 이어집니다.

제 주변에도 이런 분 계십니다. 그래서 허황된 얘기가 아니란 것을 압니다. 그리고 저자도 해 냈고요.

책 188쪽에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요행은 없다. 지름길도 없다.

공부밖엔 답이 없다. 공부해야 한다.

당신도 할 수 있다.

집중력 있게 딱 3년만 미쳐보자.

난 책에 미쳤었다.

지금 당신의 삶이 마음에 안 든다면

당장 모든 걸 끊고 계획을 세우기 바란다.

p.207

느낀 점

책을 읽으면서 귀접기도 많이 하고 적용하려고 줄 그어 놓은 곳도 많은 책이었습니다.

내가 지금 당장 살아가는데 필요한 한 달 생활비를 적어보고, 나의 목표를 쓰고 100번 외쳐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 4시간씩 1년을 책을 읽어 한 분야에 전문가가 되겠다는 다짐, 3년을 미친 듯이 몰입해서 그 뒤에 경제적 자유를 얻겠다는 생각, 그리고 월급 외에 100만 원을 벌 생각을 끊임없이 해서 꼭 결과를 얻어 보겠다는 아이디어 등등 내가 생각을 달리하고 실천해 보고 싶은 것들이 줄줄이 사탕처럼 엮이더라고요.

책 참 중요합니다. 하지만 또 읽은 데서 끝나면 안 되고 하나라도 내 문장, 내 생활 실천 거리를 찾아 만들어 가는 것도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오래간만에 동기부여되는 책을 읽게 되어 힐링 되었습니다.

내 삶이 팍팍하고 무엇을 해야 할지 지금의 자리에서 벗어나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길 추천드립니다.

*책을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