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외로 나는 나를 - 어린이 시집
군산 서해초등학교 5학년 4반 어린이들 지음, 송숙 엮음 / 단비어린이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군산 서해초등학교 5학년4반 어린이들의 시와 그림이 엮어져 단비어린이에서

동시집이 출간되었다.

책 뒷표지에

시는 참 멋져.

몇 문장으로 사람을

웃기고,

울리고,

미소 짓게 해.

-김형빈 (시)-

제목이 눈에 확 들어오는 동시집을 만났다.

'의외로 나는 나를'

의외로 (김형빈)

의외로 나는 나를 모르는 것 같다.

왜 모르는지 모르겠다.

어린이 시인의 말이 울림을 준다.

나도 나를 잘 모를때가 있고, 그 이유조차 모를 때가 있는데,

시로 표현할줄 몰랐다.

어른들의 시들과 달리 꾸밈없이 솔직하게 쓴 시들을 읽으며

마음이 유쾌하고 기분까지 좋아졌다.

순수한 마음들이 그대로 전달되니 나도 5학년 4반 친구가

된 것 같다.

시쓰는 것을 '시똥을 눈다'라고 표현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시똥이라고 표현하는게 귀엽게 느껴졌다.

어린아이의 시선으로 바라 본 생각과 마음들이 예뻐서 혼자

웃으면서, 또 한편으로는 마음이 울컥해지는걸 보니 어린이

시인들의 표현력에 내 마음이 정화되는 것 같았다.

'의외로 나는 나를' 이 시집을 읽으며 누구나 시가 어려운 것이 아니고,

솔직하게 마음을 표현하면 마음이 그대로 잘 전달된다는 것을 알았으면

좋겠다.

오늘부터 나도 도전해보려고 한다.

모두 시똥을 잘 누는 것에 도전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