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에 아파하는 청소년들에게 보내는 작은 위안)
첫 번째 이야기 3분은 "이제부터 네 몸을 소중하게 생각해야 해. 넌 임신할 수 있는 몸이 된 거야."(p28)
청소년들이 사랑으로 임신을 걱정하고, 배란일 계산법, 임신 테스트기, 낙태, 주변인들의 시선, 미성년자는 보호자가 될 수 없다 등 꼭 알았으면 하는 내용을 빠른 전개로 그려내고 있다. 청소년들이 자신의 몸이 소중하다는 인식을 가졌으면 좋겠고, 책임을 질 수 있을 때 행동에 옮겼으면 좋겠다.
'너라서, 다른 누구도 아닌 널 사랑해서 다행이야.'(p45)
두 번째 이야기 My Hot Girl은 신체 변화에 대해 반응하고, 자위나 야동, 채팅 앱에 잘못 빠져자살까지 할 뻔한 우석이가 친구들의 도움으로 자살에서 탈출하는 이야기이다.
"입구가 있다면 출구가 있지. 문제지 뒤에는 늘 해답지가 있듯이."(p80)
"내 안에 갇혀 덩치만 키우던 두려움 때문에 출구를 볼 수 없었다."(p82)
세 번째 이야기 너에게서 온 봄은 선배였던 헤어진 여자친구를 잊지못해 괴로워하는 준혁이가 사랑과 집착사이에서 힘들어하는 이야기이다.
"연애는 누구 하나가 손을 놓으면 그게 바로 끝나는 시점인거야."(p109)
"너 때문에 다시 태어났는데 너 때문에 죽게 생겼다."(p121)
네 번째 이야기 늑대의 고백은 전학생으로 온 하준과 점점 하준에게 잘 보이고 싶어서 여성스럽게 변해가는 지유가 하준의 고백 트라우마를 극복하고 사귀게 되는 과정을 그려내고 있다.
'나답게, 나답게, 이지유답게 하자."(P160)
네 편의 이야기들을 읽으며 청소년들이 이 책을 꼭 읽고 공감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청소년들의 마음을 잘 표현하고, 심리를 묘사한 것이 너무 공감되었다.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성에 대해 청소년들이 꼭 이 책을 읽고 이야기를 나누었으면 좋겠다. 너에게서 온 봄은 어떨지 밝고 따뜻한 봄이 찾아오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