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 개천이를 찾아라!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 4
전경남 지음, 한상언 그림 / 단비어린이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시리즈 4편 이야기)

소년 귀신, 걸신, 총각 귀신에 이은 4번째 귀신은 바로 아줌마 귀신의 등장이다.  도둑인지, 귀신인지 엄마의 물건들을 몸에 감은 아줌마 귀신은 4+3=?의 첫 번째 문제를 콩에게 풀게한다.

"달이 10인 것은?"(p30) 두번째 쪽지 끝에 해가 작게 그려져 있는 걸로 10월 3일이라는 결론을 얻게 된 콩. 10월 3일은 개천절이고, 아줌마 귀신의 아들 개천이를 찾기 위해 3층짜리 건물의 1층을 찾아가라는 쪽지를 보게 된다. 또, 국자, 7,밤이라는 쪽지에서 얻은 힌트로 약국에서 일하는 북두칠성의 점을 가진 청년이 개천이임을 알게 된다. 콩은 아줌마 귀신의 부탁으로 케잌을 만들어 개천이에게 편지와 함께 선물한다.

"낳아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해 주렴. 네 덕에 가슴 어딘가가 뻥 뚫리는 기분이 드는구나. 정말 고마워."(p79)

억울하게 개천이와 헤어져서 살기위해 일만 하다가 죽게된 아줌마 귀신은 아들에게 마음을 전하고 떠나게 된다.

콩의 추리로 소년귀신, 걸신, 총각 귀신, 아줌마 귀신까지 문제를 해결하고 모두 떠난 귀신 보는 추리 탐정, 콩시리즈.

마지막에 아줌마 귀신이 알려준 로또번호의 발표 날 , 할아버지 오홍씨가 기절을 하게 되는데, 과연 어떤 결과가 기다리고 있을지 너무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