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하게 매력있닭! 단비어린이 문학
김점선 지음, 노은주 그림 / 단비어린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상하게 매력있닭!

코로나로 힘든 시기에 제목을 읽어볼수록 '닭'이라는 단어를 발음할때 기분이 좋아지는 느낌의 행복한 단비어린이 문학책을 만났습니다.

 

"잘 살펴봐!

분명 너에게도 특별한 매력이 하나쯤은 있을 거야.

내 곁의 모든 것들을 소중히 여기는 것에서 '매력'은 시작되거든.

뒷표지에서 짜장과 단무지 매력!발굴단!의 모습을 보니 '닭'을 발음할때처럼 행복해지네요.

 

교실안에서 태어나 아이들의 매력을 찾아내기로 한 짜장과 단무지. 생명을 싫어하는 대두 선생님이 급훈까지 바꾸고 무슨 일이든지 잘하는 유진이, 놀기를 좋아하지만 누구보다 짜장이와 단무지를 아끼고 소중하게 돌보는 창호 등 반 친구들이 모두 숨은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짜장이가 고양이에게 잡아먹힐뻔했던 아찔했던 사건과 단무지의 교실탈출 사건까지 좌충우돌 짜장과 단무지의 성장속에 임무 마지막 날 '그동안 수고했어' 상을 받은 짜장과 단무지는 창호와 유진이에게 매력 발굴단의 임무를 맡기고 새로운 곳으로 출발합니다.

 

교실안에서 닭의 탄생과정과 성장과정을 지켜보며 생활하는 아이들은 얼마나 행복할까요?

생명을 키우면서 서로 돕고, 돈독한 우정을 쌓을 것 같습니다. 때론 수업에 방해가 될 수도 있겠지만, 이런 교실이 늘어난다면 아이들의 동심은 행복한 추억으로 가득할 것 같습니다. 게임에 중독되고, 외동이들이 늘어나는 요즘 대두선생님이 계시는 행복한 교실이 그리워집니다. 친구들의 숨은 매력을 찾아주고 격려하며, 경쟁보다는 함께 살아가는 더불어사회가 늘어나도록 이 책을 읽고 행복하게 전파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