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등독서평설(12개월 정기구독)
지학사(월간지) / 2005년 12월
평점 :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아이의 줄글 읽기를 위해 여러 책을 시도해 보고 있는 요즘, 그래도 아이가 가장 즐겨 읽는 줄글 책 중 하나가 바로 독서평설이다.
잡지 형식이라 그림과 사진 정보도 많지만 글씨도 꽤 있는 편이어서 아이가 흥미 있어 하는 부분만 읽어도 꽤 오랜 시간을 읽게 되는 마법 같은 힘이 있다.
이번 초등 9월호에도 역시 아이들의 눈길을 끄는 내용들이 가득하다.
가장 먼저 등장하는 것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곤충 관련 토막 지식들이다.
특히 머리가 잘려도 일주일은 거뜬히 살아간다는 바퀴벌레나 사마귀를 조종해 스스로 물에 빠져 생을 마감하게 하는 연가시와 같은 징그럽지만 재미있는 생물들을 소개하고 있다.
다음으로는 안국역에 있다는 사찰음식 체험관을 소개한다.
사찰음식은 육류를 배제하기 때문에 건강은 물론이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 수록된 기사를 보니 보기에도 예뻐서 채소를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도 무슨 맛일까 궁금해할 것 같다.
그 밖에도 고려의 여진 정벌이나 미국 남북 전쟁과 같은 역사 이야기도 있고 요즘 가장 핫한 주제인 AI 관련 내용도 두 꼭지나 수록되어 있다.
한번 만난 동물은 두 번 다시 만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할 수밖에 없는 직업인 야생 동물 재활 관리사의 이야기도 흥미롭다.
아이가 좋아하는 월간지여서 나도 꽤 자주 보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아이들의 집중력을 고려한 기사의 길이인 것 같다.
아무리 재미난 기사라도 길이가 너무 길면 끝까지 읽기 힘들다는 것을 잘 아는 모양인지 짧으면 두 페이지, 아무리 길어도 열 페이지를 넘기지 않는다.
우리 집 역시 이 책으로 줄글 읽기 습관을 들이고 있어서 아이들에게 줄글 습관을 들여주고 싶은 부모라면 추천해 주고 싶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