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뚜식탈출 2 - 왠지 특별한 녀석들 서바이벌 뚜식탈출 2
서후 지음, 김기수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기괴하다고 표현해도 저자가 딱히 기분 나빠하지는 않을 것 같다 싶을 정도로 특이한 그림체를 자랑하는 시리즈다.

처음에 이 책을 딸에게 선물했을 때 그림체 때문에 좋아할까 고민이 많았는데 웬걸 이 책이 온 뒤로 한 2주는 매일같이 들여다볼 정도로 좋아했다.

안에 담긴 내용도 안전과 건강에 관련된 내용이어서 이번에 나온 2권 역시 기대가 되었다.

이번 책에서도 아이들이 일상생활에서 유의해야 할 안전 상식들을 재미난 이야기에 버무려내고 있다.

특히 재미있는 그림체처럼 뚜식이 가족들이 보여주는 기상천외한 에피소드들이 아이들 수준에 맞으면서도 상당한 재미를 준다.

딸아이 역시 읽으면서 연신 깔깔거리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러면서도 학습만화이니만큼 전달하는 정보에도 신경 쓰고 있다.

첫 시작부터는 층간 소음처럼 일상에서 지켜야 할 에티켓도 언급하고 있다.

처음에는 층간 소음이 안전 관련 내용인가 싶었지만 층간 소음 때문에 살인도 일어나는 세상이니 조심해서 나쁠 것 없다는 점에서 안전 관련 내용이 맞겠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시즌인지라 등산이나 캠핑에 갔을 때 유의해야 될 사항이 눈에 띈다.

최근 산불이 나면 크게 나는지라 야외활동을 하면서 불을 사용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그 밖에도 마트나 놀이공원처럼 사람이 많은 장소에 갔을 때 조심해야 할 사항들도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이라 생각한다.

사실 안전 관련 내용들은 너무 중요하기 때문에 학교나 집에서도 자주 배우는 내용이지만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 입장에서는 재미가 있기 힘들다.

그런 면에서 안전 관련 상식들을 재미난 만화로 풀어낸 이 시리즈가 더 마음에 드는 것 같다.

아이도 좋아하고 부모 입장에서도 마음에 드는 대표적인 학습만화라 아이들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은 책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