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바이벌 뚜식탈출 1 - 어쩌다 보니 안전한 하루 서바이벌 뚜식탈출 1
서후 지음, 김기수 그림, 샌드박스네트워크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네이버 책과 콩나무 카페 서평단 자격으로 작성한 주관적인 리뷰입니다.

특이한 그림체가 인상적인 책이다.

아이가 워낙 학습만화를 좋아해서 새로운 학습만화 시리즈라면 일단 읽게 하는 편인데, 이번 시리즈는 그림체 때문에 아이가 과연 좋아할까 살짝 망설였다.

다행히 아이들 눈에는 이러한 그림체가 재미있는 모양이다.

게다가 1권의 주제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안전에 관한 것이라 마음에 들었다.



1권에는 아이들이 일상에서 조심해야 할 사항들이 15가지 수록되어 있다.

주제로는 감기 빨리 낫는 법부터 양치가 왜 중요한지, 지하철이나 엘리베이터 등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용하는 시설에서 조심해야 할 사항들과 지진, 화재 등 재해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하다.

형식적으로는 일반적인 학습만화와 비슷하게 뚜식이네 가족들이 주제와 관련된 재미난 일화를 소개하면 짧게 관련된 지식들이 나오고 미로 탈출하기나 퀴즈와 같은 활동지가 뒤따르는 방식이다.

1화의 주제가 감기 빨리 낫는 법인데. 내용 중에 비강 세척을 하는 장면이 있어서 반가웠다.

나도 아이도 비염이 꽤 심하고 감기가 오면 보통 코감기로 오는 편인지라 약을 꽤 자주 먹는 편이다.

그러다 비강 세척이 좋다는 말을 듣고 얼마 전부터 같이 비강 세척을 하기 시작했다.

솔직히 나도 꽤 괴로운데 아이는 얼마나 괴로울까 싶다.

지금도 아이는 울며 겨자 먹기로 하고 있는데 이 책을 통해 아이도 이 방법이 자신을 괴롭히기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며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것을 잘 배울 수 있게 되었다.


(pg 15)


솔직히 어른들의 눈으로는 썩 호감 가는 그림체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에게는 재미있게 느껴지는 모양이다.

그림체 때문인지 사실 별것 아닌 개그도 상당히 웃겨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기도 하다.

게다가 개그 요소 안에 아이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 상식도 소소하게 잘 담겨 있는 책이어서 아이에게 부담 없이 권해줄 수 있는 학습만화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