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3 - 미확인 괴생명체의 습격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3
최재훈 지음, 김기수 그림, 장세원.김준 감수, 무한의 계단 원작 / 서울문화사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1학년인 우리 딸은 학습만화를 아주 좋아한다.

만화다 보니 아무래도 읽기가 편할 테고, 그러면서 갖가지 잡지식들을 얻어 아는 척을 할 수 있어서 그런 모양이다.

여하간 그런 딸이 매우 좋아하는 학습만화인 무한의 계단 수학여행 시리즈도 벌써 3권이 나왔다.

이번 3권에서는 주인공 일행이 모험을 떠나기 위해 이용하는 '무한호'가 해왕성에 불시착하면서 시작된다.

곧이어 제목처럼 미확인 괴생명체들이 공격해오기 시작한다.

알고 보니 좀비 바이러스에 감염된 동물들.

인간도 감염시킬 수 있기에 도망 다니던 중 '태권소녀'라는 아이를 만나고 위기를 극복해 나간다는 이야기다.

물론 이야기를 이어가는 중간중간에 수학 지식들이 알차게 등장한다.

막힌 문을 지나려고 할 때 풀어야 하는 암호 역시 수학적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특정한 수를 지폐로 나타내기 위해서는 각 금액권이 몇 장씩 필요한지 맞히는 내용이었다.

요즘은 다들 카드를 써서 아이들이 지폐를 쓸 일이 없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돈을 세는 방법은 매우 중요한 지식인데 이렇게 학습만화를 통해 접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후반부에는 각도와 도형에 관한 정보들이 많이 수록되어 있었다.

사각형도 모양에 따라 평행사변형, 사다리꼴, 마름모 등 불리는 이름이 각기 다르고 그 도형들마다 내각이 갖는 특징들도 달라지는데 이러한 점을 그림을 곁들여 친절하게 설명해 준다.

게다가 책을 다 읽은 후 풀 수 있는 워크북도 포함되어 있어서 마냥 만화만 읽는다고 걱정할 부모들의 마음도 편안하게 해준다.

워크북의 경우 난이도가 제법 있는 편이어서 우리 딸은 지금은 풀 수 없지만, 잘 보관해 두었다가 나중에 해당 부분을 교과에서 배우고 나면 풀어보도록 해야 할 것 같다.

아이도 워낙 좋아하고 부모 입장에서도 권하고 싶은 시리즈여서 앞으로도 계속 나와주면 좋겠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