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가 좋아지는 수수께끼 도전! 294문제 글송이 어린이 첫사전 시리즈 11
차현진 지음 / 글송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수께끼 좀 푼다고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은 당연히 마케팅적 과장이 좀 들어가 있겠지만, 아이를 키우다 보면 이런 것들이 확실히 아이의 언어 능력이나 사고력을 키워주는 데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다.

말을 글자 그대로 이해하는 것도 벅찬 시기를 지나면 이제 말로 장난을 칠 수 있게 되는데 그때부터 수수께끼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한다.

그럴 때 선물해 주면 좋을 것 같은 책이 나와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게 되었다.



4-7세용이라고 표기되어 있으나 초등학교 1학년인 딸아이도 정말 재미나게 본다.

책이 도착하자마자 아이와 함께 한 문제씩 내며 맞히기를 해봤는데 아이가 생각보다 잘 맞혀서 깜짝 놀랐다.

나도 이런 쪽으로는 제법 잔머리를 굴린다고 생각했는데 그럼에도 정답이 쉽게 나오지 않는 문제들도 있었다.

총 294개나 되는 수수께끼가 포함되어 있고, 동물, 식물, 사람, 인체, 자연 등 카테고리가 나누어져 있어서 나중에 생각나지 않는 수수께끼를 찾아보기에도 용이하게 구성되어 있다.

수수께끼가 메인이므로 글자 수도 그리 많지 않은데 그림도 아기자기하게 귀여운 느낌이어서 오래도록 재미나게 읽지 않을까 싶다.

내일 학교에서 아이들과 함께 해본다고 책가방에 챙겨두는 걸 보니 보는 입장도 기분이 좋았다.

(pg 120-121)

어른들 눈에는 대부분 단순한 말놀이지만 아이들이 그 말놀이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단어를 알아야 하고 문맥을 알아야 한다.

또한 그 수수께끼가 왜 재미있는지는 문맥을 얼마나 뒤틀어놓았느냐로 결정된다.

문학은 말할 것도 없거니와 신문 기사에도 이러한 비유나 말장난은 심심치 않게 들어가는지라 어려서부터 이러한 말놀이에 익숙해진다면 아이들의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특히 책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책이므로 아이들 독서 습관을 키워주려는 부모들에게는 추천할 만한 책이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