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균 이론 - 공 하나로 시작하는 신나는 과학 탐험 키즈 유니버시티 20
크리스 페리.닐 골드스타인.조앤나 수더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이라는 전래 없는 현상 속에서 자란 탓인지 딸아이는 유독 전염병, 세균, 바이러스 같은 개념이 나오는 책을 즐겨 읽는다.

'키즈 유니버시티'라는 소제목으로 아이들에게 과학 지식을 쉽게 전달해 주는 책인데 이 중 '세균 이론'이라는 책이 있어서 아이와 함께 읽어보게 되었다.

시리즈 모두 그림체는 동일한 것 같은데 이 그림이 정말 귀엽다.

세균은 어디에나 있지만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세균의 존재를 인지시키기는 어려운 일인데 아래의 그림처럼 아주, 아주아주 자세히 봐야지만 알 수 있다는 것을 그림으로 설명해 주면 금방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

(pg 7-8)

이런 세균이 건강에 어떤 악영향을 주고 어떤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지도 간단하게 소개하고 있다.

특히 손을 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점을 강조하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다.

손을 대충 씻지 말고 오래 씻어야 한다는 것을 '생일 축하' 노래를 2번 부를 정도로 오래 씻어야 한다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표현한 것도 재미있었다.

사실 외출 후 손 씻기만 잘 해도 질병을 상당 부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어릴 때 손 씻는 습관을 잘 들여놓는 것이 중요한데 이렇게 재미나게 가르쳐 주면 아이들도 스스로 잘할 수 있을 것 같다.

글자 수가 그리 많지는 않기 때문에 부모가 읽어주기에 부담이 거의 없는 책이다.

스스로 글씨를 읽을 수 있다면 다소 쉽다고 생각할 수 있는 책이므로 아이들 수준에 맞춰 보여주면 좋을 것 같다.

같은 시리즈로 양자 물리학이나 일반 상대성 이론도 있는 것 같은데 아이들에게 그런 개념을 어떻게 알려줄지 궁금해진다.

나중에 서점에서 보게 되면 한 번 들춰봐야 할 것 같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