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퀴즈 백과 100 - 풀수록 똑똑해지는 바이킹 어린이 퀴즈 백과 시리즈
신기한 생각 연구소 지음, 구연산 그림 / 바이킹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마 전 아이에게 이 시리즈의 곤충 퀴즈 백과를 선물할 때 그야말로 폭발적인 반응을 경험할 수 있었다.

7세가 되고부터는 부쩍 책에서 읽은 토막 지식들을 활용해 문제를 내는 놀이를 즐기는데 아예 책 자체가 문제로 되어 있으니 그보다 더 좋을 수 없었을 것이다.

그때도 소개글을 쓰면서 동물, 식물, 공룡 등등 확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해 보인다는 말을 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동물 편이 출시되었다고 해서 얼른 아이와 함께 읽어보게 되었다.



비슷한 느낌의 표지 덕분에 같은 시리즈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어서 이전 곤충 퀴즈 백과를 좋아했던 아이라면 무조건 좋아할 수밖에 없다.

저녁 늦게서야 택배가 왔는데 자기 직전까지 읽다 자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번 책 역시 이름에 충실하게 각종 동물에 관한 상식들을 간단한 퀴즈로 풀어내고 있다.

앞 장에 문제가 두 문제씩 나오고 바로 뒷장에 정답이 수록된 형식도 동일하다.

각 문제들마다 소개되는 동물의 실사진은 물론이고 그 동물에 대한 정보도 간단하지만 재미있게 전달해 주고 있다.

나오는 퀴즈의 형식도 단순한 객관식 문제부터 초성 퀴즈나 칸 채우기, 선 연결하기, 알맞은 조각 찾기 등 다양해서 아이가 오래 집중하며 읽기에 좋았다.

(pg 80-81)

책이 작고 가벼운 편인데 그러면서도 풀 컬러에 200페이지가 넘는 분량인지라 금방 읽고 책장에 넣어두기만 하는 책은 아니다.

크기가 작아 외출할 일이 있을 때 가지고 나가기도 좋아서 아이 키우는 부모 입장에서도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다.

분량이 제법 되기는 하나, 글 양이 아주 많지는 않기 때문에 한글을 스스로 읽을 수 있는 아이라면 스스로 충분히 읽을 수 있을 것이다.

계속해서 다른 주제로 쭉 출간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 다음에는 어떤 주제로 아이들의 흥미를 이끌어 줄지 아이도 나도 기대가 되는 시리즈 중 하나이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