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ch up 캐치 업 (상) - 2011년 소비자 트렌드 읽기 Catch up 캐치 업
(주)트렌드모니터 & (주)엠브레인 지음 / 지식노마드 / 2011년 2월
평점 :
절판



포털사이트의 실시간 검색어를 통해 그날의 이슈와 인기있었던 방송을 체크하는 일은 즐거운 일이다. 남들과 같은 생각을 공유하고, 트렌드도 놓치지 않는 유행에 민감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실시간 검색어들을 따라 블로그나 뉴스 등을 전전하다 보면 시간 낭비가 심하고, 다른 업무를 할 수 없게 된다. 따라서 트렌드도 놓치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방안이 필요하다. < 캐치업 >(지식노마드, 2011)은 지난 1년 동안 지속적으로 실시된 조사에참여한 10만 명 이상의 소비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움직이는 시장에 관한 생생한 정보를 담았다.

이번 일본 재난에 대해 기부를 얼마나 생각하고 있는가, 토요일 낮인데 당신의 메뉴는 무엇인가, 보통 사람들은 쓰레기 분리배출은 언제 하는가, 상 받은 영화를 선호하는가, 온라인 커뮤니티가 오프라인까지 이어지는가 등을 다루고 있다. 매우 흥미로운 내용부터 사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정보까지 제공한다. 이 책은 한중일, 대만까지 비교한 자료를 제공해 밀접하게 연관된 주변국가의 정보까지 분석해 유용한 트렌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