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한 에이스는 유니폼이 없다 몽키스 구단 에이스팀 사건집
최혁곤.이용균 지음 / 황금가지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야구를 다룬 미스터리 소설이 나왔다는 것만으로도 의미가 있다는 생각을 했는데,
<수상한 에이스는 유니폼이 없다>는 추리소설 팬과 야구팬들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을 것 같네요.

최혁곤 작가와 이용균 기자의 협업이 잘 되어서 추리소설로서의 재미 뿐 아니라
야구상식도 알게 되고,야구에 대해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스포츠이며 드라마틱하고 인생을 닮은 스포츠인 야구는
그만큼 소설의 소재로 삼기 좋은 종목인데 이제서야 이 책이 나왔다는 게 늦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제 10구단 조미 몽키스 야구단을 둘러싼 6가지 사건 혹은 이야기가 등장하는데,

마지막 에피소드는 미완으로 끝나면서 다음 편을 기대하게 만드네요.
등장인물의 캐릭터가 매력적이고 야구를 둘러싼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해서 앞으로
시리즈물로 출간해도 좋을 것 같네요.

 

 새롭게 부상하는 유망 구단인 몽키스는 조미료 사업으로 성공한 조미그룹 소속
팀입니다.

회장의 딸인 홍희가 새 구단주로 취임하며 구단의 변화를 주도하는데,감독과 프론트

직원,선수들을 영입,교체하면서부터 이야기가 시작되네요.

 

 구단의 사건사고를 처리하는 고충 처리반 '에이스팀'의 팀장 신별이 주인공인데,

일간지 스포츠부 야구팀장 출신이며 아버지가 프로야구 투수였던 덕분에 기자

로서의 근성뿐 아니라  야구에 대한 애정이 커서 구단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과

문제들을 끈기 있게 함께 풀어 나갑니다.


 태권도 선수 출신에 전직 경찰이었던 기연은 경찰로서의 경험과 특기인 무도 실력을

발휘해 신별의 든든한 조력자로서 활약하네요.

또한 신별의 대학동창이며 구단주인 홍희의 보이지 않는 지원이 사건 해결에 큰
도움을 주는데 이 세 사람의 조화가 좋고,인물들의 성격도 확실하고 매력적이라서
또 만나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놀라운 성적을 거둔 투수였지만 소년원 출신이라는 이유로 제대로 인정 받지 못했던

털보 오필성 감독도 이들과 더불어 강한 인상을 남깁니다.

 

 야구단 안 뿐 아니라 주변에서 일어나는 사건들이 충분히 있을법한 이야기들이라서
더 흥미롭고, 몽키스 구단과 비슷한 구단이 어딜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되네요.
각각의 에피소드들도 재밌지만,막의 끝에 소개된 '신별의 BASEBALL Cafe' 라는

제목의 칼럼 내용들이 감동적이고 인상적입니다.

특히 오심 때문에 퍼펙트 게임을 놓치고도 오히려 심판을 변호했던 디트로이트 팀의

아마도 갈라라가와  메이저리그의 거액 연봉 제안을 뒤로 하고 홈팀인 히로시마 카프로

돌아온 메이저 리그 투수 구로다 히로키의 이야기가 기억에 남네요.

 

 일상 미스터리처럼, 마냥  무겁지만은 않지만 인생과 닮은 야구를 둘러싼 이야기가
흥미로우면서도 감동적으로 그려진 책입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관심을 끄는 요소가 많아서 다음 편을 빨리 만나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