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ENGLISH POSTING STYLE BOOK - 인스타그램으로 영어 공부하기
박현주.박송희 지음 / 명지출판사 / 2017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말이나 표현이 우리말로는 굉장히 쉽게 느껴지지만, 영어로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지 생각하면 어렵게 느껴지곤 한다. 자연스러운 표현이 아니라 단어들만 나열한 어색하게 느껴지는 번역한 영어를 사용했을데, 의사소통이 제대로 될 수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든다. 실제 생활에서 사용되는 표현을 익혀두어야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지만 어떻게 공부를 시작해야 할지 몰랐는데, 인스타그램을 통해 영어를 공부할 수 있는 책을 보니 궁금해졌다. 많은 영어권사람들이 사진을 찍어 올리고, 글을 남기고, 댓글을 남기는 SNS가 실제 생활영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공간이라는 생각을 못해봤기 때문이다.

 

<SNS English Poasting Style Book : 인스타그램으로 공부하기>는 여러 SNS 중에서 음식, 여행, 육아, 미용, 직장 관련한 사진과 쓰여진 글 그리고 댓글과 해시태그 중에서 알아두면 좋을 다양한 표현들을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책이었다.

bromance처럼 일상적으로 조합어나 TBT(Throwback Thursday) 같은 약어 등 흥미진진한 표현들을 배울 수 있었다. 영어문화권에 살지 않는 이상 접할 수 없었던 일상용어들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배울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고, 음식과 여행과 같이 평소 좋아하는 분야와 관련된 표현들을 배울 수 있어 좋은 책이었다.

 

책의 마지막 부분의 Index를 통해 책에서 배웠던 YOLO와 같은 약어를 포함한 단어들이 알파벳순으로 뜻과 함께 나열되어 있으며, 해당 단어가 나왔던 페이지번호가 적혀있다보니 복습용 단어장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시 확인하고 싶었던 단어와 예시문이 등장했던 페이지를 쉽게 찾을 수 있어 좋았다. 영어권에서 포스팅된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이 책에서 배웠던 표현들도 찾아보고 새롭게 배워볼 수 있는 표현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