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만에 뒤태 만들기 - 하루 세 동작! 제이제이의 14일 속성 다이어트 프로그램 2주 만에 다이어트 프로그램 시리즈
박지은 지음 / 미호 / 2015년 5월
평점 :
품절


6월이 되면 여행과 다이어트가 가장 큰 관심사가 되곤 한다. 여행을 갈 만한 곳들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야할지 열심히 책을 찾아보고 검색을 하면서, 여행과 상관없이 여름에 입는 옷들이 얇다보니 군살을 빼고 싶은 마음이 커지곤 한다. 다이어트를 해야지 하면서도 한두끼 정도 굶다가 포기하고, 운동을 해야지 하면서도 날씨가 덥다고 귀찮아하곤 했다. 하지만 언제까지 이렇게 미루고 있을 수 없기에 속성 다이어트 책을 하나 읽었다.


<2주만에 뒤태 만들기>는 <2주만에 복근 만들기>, <2주만에 슬림다리 만들기>와 함께 직접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한 자신의 경험을 담아낸 14일 속성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소개한 책이다. 몸무게를 줄이는 것보다 옷을 예쁘게 입을 수 있는 체형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는 저자의 글은 다이어트의 목적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만들었다. 날마다 체중을 확인하면서 0.1kg의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보다 옷을 입었을 때의 모습이 어떠한가가 더 중요함을 알게 되었다.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옷을 입었을 때 예쁜 체형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운동 동작이 있으며 저자가 소개하는 부위별 22개의 기본 동작을 습득한 후 14일간의 파워프로그램을 따라해 볼 것을 제안하고 있다. 매트리스와 덤벨만 있으면 바로 따라해 볼 수 있는 22가지 동작들은 어렵지는 않은 동작이었지만, 정확한 동작을 따라하고, 2주 프로그램에서 제안하는 횟수를 소화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평소에 운동을 하지 않다보니 1kg 짜리 덤벨로도 벅찬 운동 프로그램이지만, 동작 하나하나가 익숙해지고 좀더 무거운 덤벨로 교체할 수 있게 되면 운동효과가 나타날 것 같다. 각 동작을 제대로 익히고 나서 2주 프로그램에 도전해보아야겠다.


운동프로그램과 더불어 매일매일 뒤태를 살리는 습관을 소개한 3장과 제이제이가 추천하는 다이어트 음식 그리고 2주 프로그램 셀프 체크리스트는 운동과 함께 꾸준히 병행해야 할 사항을 소개하고 있어 좋았다. 평소 서거나 앉는 자세와 함께 등을 펴주는 스트레칭 동작을 소개하고 있어 좋았다. 특히 다이어트 음식으로 소개한 고구마와 구운 닭가슴살, 닭가슴살두부 스테이크, 현미김치복음밥, 닭가슴살 샌드위치, 고구마 치킨가스, 닭가슴살 현미 김밥으로 2주 운동 프로그램과 함께 2주 식단으로 구성해서 먹으면 운동효과가 배가 될 것 같아 꼭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