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 비법실전 TOEFL iBT Actual Test Vol. 1 박정 TOEFL iBT Actual Test 1
김행아 외 지음 / 토마토(TOMATO) / 2014년 7월
평점 :
절판


영어 공부를 규칙적으로 하는 방법 중 하나는 공식적인 시험을 신청해놓고 시험일까지 계획을 세워서 공부하는 것이다. 시험일이라는 마감 기간에 맞추어 영어 공부를 어떻게 진행할 지 계획을 세우고 매일매일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는지 점검하다보면 조금씩 영어 공부를 하는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것 같다.

대표적인 공식적인 시험이 TOEFL의 경우 유학을 목적으로 하는 학생들이 많이 공부하는 시험이지만, 개인적인 실력을 검증하기 위한 시험도 될 수 있는 것 같다. 공식적인 시험을 보기로 결정했다면, 가장먼저 해야할 준비는 문제의 최신 출제 경향을 파악하는 일일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영어시험 전문학원에 등록하여 수업을 듣거나 최신 교재를 준비해서 공부하는 방법이 있다.  시간적인 여유가 있는 사람의 경우에는 학원에서 수업을 듣는 방법이 효과적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좋은 교제를 하나 구입하여 공부를 하는 방법이 좋은 것 같다.

이렇게 해서 장만한 책이 <비법실전 박정 TOEFL Actual Test1>이다. 지속적으로 TOEFL 시험 공부를 해 온 사람들을 위한 모의 테스트 2회분이 실려 있으며, 이제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해 TOEFL 시험을 구성하는 Reading/Listening/Speaking/Writing Section별 출체 유형을 분석하고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각 파트별 전략 비법을 전반부에서 소개하고 았다. 내 경우에는 새롭게 공부를 시작하는 쪽이기 때문에 전반부에 소개된 시험의 유형과 전략 비법이 유용했다.

후반부에 실린 2회분의 실전테스트를 위한 Listening 파트의 음원은 http://www.pjenglish.com 에서 다운받을 수 있음을 책 표지에서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CD로 제작해 주는 편이 편리하긴 하지만, 분실되거나 긁혀서 사용을 못하게 되는 경우를 생각하면 음원 파일을 직접 다운 받는 방식도 좋은 것 같다. 아쉬웠던 점은 다운받을 수 있는 곳을 찾기가 좀 어려웠다는 점이다. '자료실'이라고 쓰여진 메뉴를 설정해서 찾기 쉽게 배치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