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나올 데가 월급밖에 없는 당신을 위한 진짜 쉬운 재테크 - 사회 초년생과 초보를 위한 월급 투자 시나리오
우용표 지음 / 이데일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돈 나올 데가 월급밖에 없는'이라는 책 제목을 보는 순간, 평범하게 직장생활하며 매달 월급을 받아 생활하는 이들이라면 '딱 나네'라는 생각이 들 것이다.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있는 이들 대부분이 '월급'을 받는 이들이기에 월급을 어떻게 잘 굴려야 미래를 준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관심이 클 수 밖에 없다. 재테크를 통해 미래가 준비되지 못한 초보자와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쓴 "돈 나올 데가 월급밖에 없는 당신을 위한 진짜 쉬운 재테크"는 좋은 재테크 입문서이다.

저자는 월급관리에서부터 주식투자, 펀드투자, ETF,직장인 필수 통장 3종 세트, 월급별 목돈 만들기와 굴리기 포트폴리오, 부동산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는데, 특히 월급 관리 부분을 읽으며 반성하지 않을 수 없었다. 직장인이 되어 가장 먼저 한 일 중의 하나는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이었고 마이너스 통장은 급전이 필요할 때 대출보다 저렴하기에 하나쯤 가지고 있어야 된다는 이야길 듣고 만들었었다. 이 두가지에 오히려 낭비요소가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지 못했는데, 신용카드의 리볼빙 서비스 예시를 보며 깜짝 놀랐다. 카드 사용액의 일부만 결제하고 나머지는 다음 달에 결제할 수 있는 좋은 서비스라 생각했는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수수료가 어떻게 증가하는지 몰랐다가 저자의 설명을 통해 알게 되었다. 편리하다고 생각했던 서비스가 오히려 소비를 촉진시키고 불필요한 비용을 발생시킬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월급별 목돈 만들기와 굴리기 포트폴리오'파트는 개인들의 월급 수준에 맞추어 재테크를 한다면 어떻게 구성할 수 있을지 공격적인 방법과 안정적인 방법을 비교할 수 있도록 소개한 파트이며 재테크를 할 때 돈을 어떻게 모아야 하는지, 모아진 돈으로 어떻게 투자를 하면 좋을지에 대한 방법을 배울 수 있었고 이를 참고로 목돈을 만들고 투자를 해보면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