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19~2020년 최신판)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책 속의 책 [Maps & Navigation] 제공 디스 이즈 시리즈
김현신.조일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오사카 하면, 벚꽃 핀 오사카 성 사진이 가장 먼저 떠오른다. 우연히 봤던 사진 한장이 그곳으로의 여행을 꿈꾸게 만들었다. 하지만, 오사카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다보니 오사카로의 여행을 가게 되면 오사카 성 외에도 어떤 곳을 구경할 수 있는지 궁금했다. 그리고 오사카 주변에는 어떤 도시들이 있는지 궁금했다. 오사카와 교토로 여행을 갔다온 친구가 있었기에 오사카로 여행을 가게 되면 교토로도 여행을 갔다오는 일정을 구성해봐야겠다는 생각을 막연히 가지고 있었는데, 나라와 고베도 오사카를 중심으로 같이 여행을 해볼 수 있는 도시임을 "디스 이즈 오사카"를 통해 알게 되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책을 처음 펼치자마자 대중교통 상세정보와 구역별 세부지도가 있는 가이드북이 있어서 본책에서 분리가 되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스마트폰 하나로 여행을 다닐 수 있기는 하지만, 내 경우에는 지도를 보며 여행계획을 세우고 계획을 세운 곳들을 지도를 보며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2 in 1 가이드 북이 너무나도 마음에 들었다.


본 책에서는 지역별 명소와 코스를 어떻게 잡으면 좋을지 추천 코스와 함께 소개되어 있으며, 각 지역별로 여행지 정보들이 꼼꼼하게 소개되어 있었다. 풍성한 먹거리와 볼거리, 쇼핑거리에 대한 정보는 여행을 다닐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책을 읽으며 새롭게 알게 된 점 중 하나는 가을에 가도 멋진 곳이라는 점과 우리나라에서 색다른 쇼핑공간으로 이슈가 되었던 '삐에로 쇼핑'의 모델인 '돈키호테'가 오사카에 있다는 것이었다. 말로만 들었던 '돈키호테'는 오사카로 여행을 가게 되면 꼭 가보고 싶다. 또한 도쿄 디즈니랜드와 함께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이 있다는 것만 알고 있었는데 오사카에 있다는 것을 처음 알게 되었다. 오래전 미국 여행시 디즈니랜드를 방문했었다보니 테마파크로의 여행을 생각해 보질 못했는데, 유니버셜 스튜지오 재팬은 영화와 관련한 재미난 장소들이 많은 것 같아 꼭 가보고 싶다.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는 맛집 투어일 것이다. '디스 이즈 오사카'에서 소개한 라멘, 스시, 꼬치 등 군침도는 맛집들과 함께 맛있는 디저트 가게들 중 몇 곳은 꼭 가봐야겠다.


오사카로 여행을 계획 중인 이들에게 '디스 이즈 오사카 2019-2020 개정판'은 업데이트 된 정보들로 가득하기에 여행 준비부터 여행을 다니는 동안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