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자세 홈요가 127
사토리 산카라.구보 레이코 감수, 이소담 옮김 / 삼호미디어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다보니 목과 어깨 통증은 기본이고, 온몸이 경직되어 있는 느낌을 받곤 한다. 수시로 스트레칭을 해주면 좋다고는 알고 있지만, 업무가 바쁘게 돌아가다보면 3~4시간은 꼼짝없이 앉아 일만 하곤 한다. 이런 날은 퇴근하고 나면 몸 상태가 더 안좋음을 느끼곤 한다. 새해가 되면 건강을 위해 요가를 배울 생각을 했었는데, 야근을 하거나 저녁 약속으로 인해 꾸준히 요가를 배운다는 것이 쉽지 않다보니 시간과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요가를 해보고 싶었다.


<바른 자세 홈요가 127>는 집에서 홈요가를 하는 이들을 위해 좋은 길잡이가 되는 책이다. 요가란 무엇인가부터 요가의 유파, 요가 동작에 대한 명칭, 요가명상법, 요가의 기초자세부터 발전자세까지 127가지 요가 동작에 대해 차근차근 배워볼 수 있도록 동작사진과 함께 설명이 되어 있다. 책의 말미에는 활기찬 하루를 여는 아침프로그램과 꿀잠을 부르는 저녁프로그램, 틀어짐 해소 프로그램, 전신활력 강화 프로그램 등 5가지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는데, 이 중 아침프로그램과 저녁 프로그램을 일주일에 세번씩 꾸준히 하려고 노력 중이다.


이 책에서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각 요가 동작별로 얼마나 지속해야 하는지, 반복횟수는 얼마인지가 소개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물론 기본자세에 해당하는 태양경배 자세들은 3~6회가 적정하다거나 책의 말미에 소재된 프로그램별 소요시간을 10분, 15분과 같이 소개가 되어 있긴 하지만 요가 입문자들에게는 좀더 구체적인 안내가 제시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