퀸 보헤미안 랩소디 OST 피아노 연주곡집 - 퀸 그레이트 히트
성안뮤직 편집부 지음 / 성안뮤직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가장 기억에 남는 영화는 단연코 '보헤미안 랩소디'였다. 워낙 많은 영화와 CF의 배경음악으로 사용되어왔기에 그룹 퀸의 팬이 아니더라도 퀸의 음악들이 친숙했다. 그룹 퀸에 대해서는 잘 몰랐다가 이 영화 덕분에 어떻게 그룹이 결성되었고 음악이 만들어졌는가를 알게 되었고, 음악 뿐 아니라 뮤지션으로서 퀸의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다. 영화를 본 많은 이들이 열광했으며, 여러 번 관람한 관객들 도 있었으며, 영화 관람객들이 영화를 보면 노래가 나오는 장면에서 다함께 퀸의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영화 상영관도 인기였다.

영화 속에서 피아노를 치며 열창하는 프레디 머큐리의 모습을 보며 나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생각을 하지 않았나 싶다. "보헤미안 랩소디 OST 피아노 연주곡집"은 프레디 머큐리처럼 피아노를 치며 노래해보고 싶은 이들을 위한 악보집이다. 영화 속에 등장한 Somebody to love, Bohemian Rhapsody, We are the champions, Radio Ga Ga 등 그룹 퀸의 주옥같은 노래 15곡에 대한 악보를 치기 편하도록 쉽게 편곡된 점이 이 악보집의 장점인 것 같다. 하지만, 리듬과 화음이 많은 곡들은 악보가 쉬워보여도 실제로 피아노로 치기는 어려웠다. 쉽게 편곡된 악보 같으면서도 쉽지 않은 곡들은 열심히 연습해야 할 것 같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는 영화 속 프레디 머큐리처럼 노래를 부르며 피아노로 반주를 넣어 볼 수 있는 Love me my life, Don't stop me now, We are the champions의 반주악보가 실려있다. 영화 속에서 프레디 머큐리가 피아노를 치며 노래하는 장면을 재현하고 싶은 이들이라면 이 악보로 연습하면 좋을 것 같다.

아쉬웠던 점은 스프링제본이 아니라는 점이다. 악보가 잘 펼쳐지는 면이 있는가하면, 자꾸 책장이 넘어가는 면이 있다보니 스프링제본으로 된 출간되었으면 좋았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