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돌멩이여야 해요?
장현정 지음 / 세용출판 / 202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의 그림은 돌멩이일까요? 고양이 일까요??

돌멩이같아 보이는 고양이는

왜 돌멩이여야 하는지 아이와 대화나눠봤어요

아이도 왜 그런지 궁금하다고 하네요

 

어린 고양이는 아빠에게 학교에서 시험을 망쳤다며 슬퍼합니다

난 궁금한게 많았는데 학원에있는 친구들은 이미 다 알고 있더라구요

부끄러워 아무것도 여쭈어보지 못했다며 더 울상이 되었어요

아무것도 여쭈어보지 못한채

아무것도 모르는 시험지에 답을 하지 못한 고양이는

얼마나 자기가 돌멩이같고 한심하다고 느꼈을까요

 

선생님은 척척 알아서 잘하는 반짝반짝 보석같은 친구를 좋아한는 것 같아요

저같은 돌멩이 말구요 라며 풀이죽은 어린 고양이를 본 아빠고양이는 이렇게 말해줍니다

 

넌 이미 내가 가장 아끼는 보석이란다

부끄러워하지 않아도 돼

모르는 것을 충분히 물어보면 곧 알게 된단다

 

지금은 너가 아무것도 모르는 돌멩이라고 생각하겠지만

아빠에겐 너는 하나밖에 없는 나의 보석이란다!

 

오늘이 지나고, 내일이 지나고

질문이 계속 쌓이다보면 많은것을 배우고 알게됨을 깨닫게 해주고 싶은

아빠의 마음이 돋보이는 그림책이였어요

시험을 잘치고 못치고는 중요하지 않다

남들과 비교하는 공부를 하는 것이 아닌

자기 스스로 깨닫기 원해서 공부한다는것이

더 중요하고 값지다는 것을 알게해주는 귀엽고 따뜻한 그림책이였어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