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칙팥팥
콩양신쨔오 지음, 구미 그림, 남은숙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99개의 팥과 함께 떠나는 칙칙팥팥 이야기 :)

제목을 보면서 아이들과 칙칙팥팥이 무슨 뜻인지 물어봤어요

둘째는 갸우뚱? 하더니

첫째가 칙칙폭폭 기차소리인데

팥들이 여행가서 칙칙팥팥인가봐!!! 하더라구요? ㅎㅎ

진짜 팥들의 가차여행인지 읽어볼까? 하며 그림책을 읽어봅니다 :)

 

99개의 팥들이 기차여행을 갑니다

첫번째 정거장 ' 샌드위치 트램펄린' 이네요

신나게 놀고 기차가 다시 출발하는 시간이 왔어요

그림에서 숨은 팥들도 확인할수 있답니다 ^^

과연 팥들이 다 탑승했을까요??

 

두번째 정거장 '싱싱소극장'에 도착합니다

세번째 정거장 '우유 빙수 산'에도 도착해요

 

기차가 다시 출발할 때마다 점점 비어지는 자리를 보셨나요??

분명 99개의 팥들과 함께 기차여행을 떠났는데 다들 어디로 사라진걸까요?

네번째를 지나 다섯번째 호빵캠프에 도착합니다

그런데 역시나 팥들이 이제 몇 안남았죠???

99개의 팥에서 이제 15개의 팥만 남았네요

 

이런

기차에 잠들었던 팥 하나가 깼는데 깜깜한 밤이네요

새의 먹이가 된 팥은 응가로 나와 어딘가 모르는 장소에 떨어지게 되고

잠이 든답니다.

 

땅속으로 들어간 팥은 봄이되어 싹이 트고, 점점 자라더니

콩꼬투리가 열리게 되어요

그렇게 다시 팥이 튀어나오게 되어요

이번 봄에도 99개의 팥은 어디로 여행을 갈까요?

팥은 떡이나, 빵속에 들어가 속재료로 많이 사용되는 재료예요

책을 읽어보면 팥으로 사용되는 음식들을 배울수 있어요

팥 샌드위치, 망개떡, 팥빙수, 팥죽이 그림책에 그려져 있답니다.

 

 

그리고 칙칙팥팥 그림책에는 팥친구들이 잃어버린 물건도 찾을수 있어요!!

깨알같이 숨은그림찾기도 할수 있는데

아이들이 그 물건을 찾는다고 열심히 책을 넘기며 살펴봤답니다 ㅎㅎ

 

<칙칙팥팥> 팥 친구들의 사계절 모험이야기

이번 99개의 팥친구들의 자신만의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창작그림책 #그림책추천 #유아그림책 #기차여행 #키위북스

#사계절 #개성 #모험 #여행 #자연 #놀이 #음식 #추천도서 #필독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